“조국 장관직 계속 수행하는 것, 검찰 공정한 수사 심각하게 저해”

조국 법무부 장관 <사진=연합뉴스>
▲ 조국 법무부 장관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이지혜 기자] 자유한국당이 23일 헌법재판소에 조국 법무부장관에 대한 직무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했다.

한국당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돌이킬 수 없는 헌법유린 상황의 회복을 위해 조국 법무부장관에 대한 직무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하게 된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당은 조 장관 및 일가가 각종 범죄 의혹에 휩싸여 있으며, 검찰이 이날 조 장관 자택을 압수수색하면서 사실상 조 장관 본인도 피의자 신분이 된 상황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장관직을 계속 수행하는 것은 검찰의 공정한 수사를 심각하게 저해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조 장관이 특수부 조직의 권한을 줄이겠다고 주장한 것과 법무부 감찰관실 활성화를 진행하는 것과 관련 “검사들을 직접 통제하겠다는 의도를 보였고 검찰의 직접수사 축소를 도모함으로써 조 장관 일가와 관련된 사건의 수사 확대를 사전에 차단하려는 듯한 모습”이라고도 덧붙였다.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는 24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가처분 신청의 의미를 이 정권과 여당은 무겁게 받아들여야 한다”며 “해임건의안 제출에 대해서도 다른 야당과 다시 한 번 논의를 시작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앞서 19일에는 자유연대, 나라지킴이고교연합 등 보수단체들이 서울중앙지법에 조 장관에 대한 직무 집행정지 가처분 신청서를 제출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