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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기아차, UEFA 유로파리그 마케팅 본격 실시

본선 조별 리그 개막과 함께 축구팬들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 전개

[폴리뉴스 박재형 기자] “기아차가 유럽 축구 별들의 전쟁 UEFA 유로파리그와 함께 합니다!”

기아자동차는 UEFA 유로파리그 본선 조별 리그 개막에 맞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유로파리그는 UEFA(유럽축구연맹, 이하 UEFA) 주관으로 매년 개최되는 유럽의명문 축구클럽 대항전으로, 이번 2019-20 시즌은 9월 19일(목) (유럽 현지시간) 본선 조별리그를 시작으로 내년 2월 결선 토너먼트를 거쳐 오는 2020년 5월 27일(수) 폴란드 발트 해 연안에 위치한 항구도시 그단스크에서 결승전이 진행된다.

특히 올 시즌에는 아스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AS로마, 세비야FC, 아인트호벤 등 국내 축구팬들에게도 잘 알려진 빅클럽들을 비롯한 총 25개국 48개의 유럽 명문 클럽이 9월부터 12월까지 본선 조별리그를 진행하게 되며, 본선을 통과한 24개 팀과 UEFA 챔피언스 리그에서 합류하는 8개팀이 내년 2월부터 5월까지 토너먼트 방식으로 결선을 거쳐 대망의 우승팀을 결정하게 된다.

‘UEFA 유로파리그 글로벌 트로피 투어’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 본격 전개

지난 2018-19 시즌부터 UEFA 유로파리그 자동차 부문 공식 파트너로 활동하고 있는 기아차는 매 시즌 평균 약 10억명이 중계 시청을 하는 세계 축구팬들의 축제 유로파리그의 개막에 맞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특히 올해는 팬들이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최대한의 권한을 부여한다는 의미를 담아 ‘임파워링 팬스(Empowering Fans)’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먼저 기아차는 전세계 고객들에게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하고 UEFA 유로파리그 결선 토너먼트 경기의 관심을 환기시키기 위해 결선 토너먼트가 시작되는 내년 2월부터 결승전이 열리는 5월까지의 기간 중 3개월간 ‘유로파리그 글로벌 트로피 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유로파리그 글로벌 트로피 투어’는 다채로운 공연 및 이벤트 등 풍성한 프로그램들로 채워졌으며, 새로운 유럽 축구 레전드들이 동참할 예정이라 큰 기대를 모은다.

작년 ‘유로파리그 글로벌 트로피 투어’에는 데쿠, 구드욘센, 마테우스 등 유럽 축구의 전설적인 선수들이 참가했으며, 기아차는 제네바 등 8개 도시를 순회하며 1,000켤레 이상의 축구화를 기부 받아 요르단 난민캠프에 전달한 바 있다.

기아차는 어린이 팬들을 위한 이벤트로 ‘공인구 전달 프로그램(Official Match Ball Carrier)’을 준비하고, 경기 시작 전 심판에게 공인구를 전달할 어린이 205명을 선발한다.

‘공인구 전달 어린이 프로그램’은 유로파리그 참가 클럽이 속한 국가의 8세 이상 12세 이하의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기아차는 ▲시승고객 ▲온라인 이벤트 ▲현지 유스 축구 클럽 연계 등 다양한 방식으로 어린이들을 선발해 특별한 경험을 선물할 계획이다.

또한 기아차는 대회가 열리는 현지 고객들을 대상으로 기아차 브랜드만의 역동성과 UEFA 유로파리그 대회가 주는 감동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현지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티켓 이벤트를 진행, 400여명의 고객들을 결승전 경기에 초청한다는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온라인 축구 게임인 ‘판타지 파이브(Fantasy5)’ 단독 프로모션 운영을 통해 ▲매치 데이별 우수 선수 맞추기 ▲매치 데이별 경기 기록(골, 득실, 경고 등) 맞추기 등 축구 팬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하며 포인트를 많이 얻은 팬에게는 경품을 증정한다.

기아차 관계자는 "열정적인 세계 축구팬들과 소통하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시즌 내내 새롭고 흥미로운 마케팅 활동으로 브랜드 체험을 강화함으로써 잠재 고객을 확대하고 보다 친숙한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총선이슈] 게리멘더링된 강원도 선거구 획정안…반쪽 동강난 춘천 '최악'
게리멘더링된 무리한 선거구 구획안으로 인해 강원도 정치권이 큰 몸살을 앓고 있다. 당초 분구 대상이었던 춘천이 북부지역과 묶여 버리는 등 원주·강릉을 제외한 16개 시·군이 생활권이 서로 다른 지역과 지역구가 통폐합돼버린 것이다. 강원지역 선거구획, 생활권 다른 지역이 묶이는 등 마구잡이식 지난 7일 본회의를 통과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산하 국회의원선거구획정위원회가 제출한 새 선거구 획정안을 포함한 공직선거법 개정안은 춘천시 내 신북읍·동면·서면·사북면·북산면·신사우동 등 6개 읍면동만을 떼어내 철원, 화천, 양구와 통합 조정해 ‘춘천·철원·화천·양구 을’ 지역구로 삼고, 통합되지 않고 쪼개진 춘천 남부를 ‘춘천·철원·화천·양구 갑’ 지역구로 삼는 내용을 담고 있다. 사실상 춘천이 ‘두 동강’ 나버린 셈이다. 개정안은 다른 강원지역 또한 마구잡이식에 가까운 방향으로 조정했다. 기존 태백·횡성·영월·평창·정선과 동해·삼척은 각각 ‘동해·태백·삼척·정선’ ‘홍천·횡성·영월·평창’으로 조정됐다. 폐광지역인 태백과 정선은 영동 선거구인 동해·삼척과 합쳐졌고, 생활권이 전혀 다른 홍천과 횡성도 영월, 평창과 묶이는 신세가 됐다. 그나마 인제는 같은 설악권인 속초·고성·


[김능구의 정국진단] 유성엽 ➁ “미래한국당 맞설 비례정당 창당 기본적으로는 반대... 하지만 가져올 결과 무시할 수 없어 깊은 고민”
[폴리뉴스 권규홍 기자] 유성엽 민생당 공동대표(3선, 전북 정읍시·고창군)는 6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본지 김능구 대표와의 ‘정국진단’ 인터뷰에서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의 비례대표 창당 움직임과 범여권과의 연대에 대해서 “미래한국당에 맞설 비례정당을 만들 것이냐? 과연 한다면 어떻게 할 것이냐? 기본적으로 반대하는 입장이다”며 “하지만 미래한국당이 가져올 결과를 마냥 무시만 할수는 없다. 능사는 아니기에 깊은 고민이 있다”고 밝혔다. 이날 유 공동대표는 21대 총선을 앞두고 정계에 화두가 된 비례정당창당과 여당과의 연대, 현재 호남의 판세, 안철수 대표와 국민의당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유 공동대표는 비례정당 창당에 대한 입장에 대해 “선거제 개혁과 정치발전 개혁 논의에서 전혀 동참하지도 않고 딴죽만 걸던 미래통합당(통합당)이 미래한국당(한국당)이라는 꼼수 정당을 만들어 가지고 선거 하는 것이 참으로 후안무치 하고 개탄스럽다”며 “하지만 정치는 현실이며 한국당이 대거 비례대표를 쓸어간다면 결과적으로 우리 정치를 가로막는다. 고육지책으로 연합해 비례정당을 만들어 보자는 것은 한국당 비판하는 것만큼 내키는 것은 아니지만 방치만 할 것이냐는 부분에서는

[카드뉴스] 엔진 다운사이징, 정체를 밝혀보자

[폴리뉴스 강필수 기자] 엔진 다운사이징, 어디선가 한번쯤 들어보셨을 얘기입니다. 엔진은 작아지고 힘은 강해진다니 언뜻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어떤 비밀이 숨어있는지 정체를 밝혀보겠습니다. 엔진 다운사이징은 자동차 회사들이 고유가와 배출가스 규제에 대응하기 위해 내놓은 답변입니다. 유럽연합(EU)는 온실가스을 줄이기 위해 유럽에서 판매되는 모든 자동차가 오는 2021년까지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95g/km 수준까지 낮추도록 했습니다. 이에 자동차 회사들은 엔진의 배기량을 줄이고 출력을 높였습니다. 비밀은 바로 과급기(터보차저)와 휘발유 직분사(GDI)에 있습니다. 터보차저는 배기가스의 압력으로 터빈을 돌려 엔진에 들어가는 공기의 양을 늘려 출력을 높여줍니다. 예전에는 외부의 공기가 엔진의 실린더 내부로 들어가는 시간이 늦어지는 터보랙이 발생했지만, 현대에는 기술의 발전으로 이런 문제가 해결되는 추세입니다. 국내에서는 현대자동차가 지난 1991년 승용차 ‘스쿠프’에 최초로 터보엔진을 장착했습니다. 휘발유 직분사(GDI)란 말그대로 엔진에 연료인 휘발유(Gasoline)를 실린더에 직접(Direct) 분사(Injection)합니다. 이미 공기가 충전된 실린더 안에

[똑똑한 투자법] 코로나19 공포에도 끄떡없는 자산은?

[폴리뉴스 이은주 기자] 코로나19에 따른 팬데믹 공포가 전세계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전세계에서 확진자 수가 빠르게 늘어가고, 미국마저도 ‘코로나19’의 안전지대가 아니라는 우려가 번지면서 전세계 증시는 하락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이번달 초만해도 도저히 이렇게 확진자 수가 빠르게 급감하리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었죠. 이처럼 앞날을 인류가 예측할 수 없듯, 금융시장도 정확하게 예측하는 것은 힘들죠. 이 때를 대비해서 일부 투자자들은 ‘분산투자’를 통해 위험을 최소화합니다. 분산투자의 원칙은 가격변화의 방향이 역방향인자산에 투자하는 것인데요. 지금처럼 미 증시가 폭락하는 것을 대비해서 ㅇㅇ을 사둔 투자들은 안도의 한숨을 조금은 내쉬고 있을테죠. 바로 ‘미국 국채’입니다. 세계 최 강대국인 미국에서 정부가 발행하는 국채는 부도 위험이 없다고 여겨지면서, 위험을 느끼는 순간 가격이 오릅니다. 지금 국채금리는 하락하고 있는 것을 알수있죠. 국채 금리가 하락한다는 것은, 해당 국채를 구매했을 때 받을 수 있는 이자가 하락하고 있다는 뜻으로 미국 국채의 가격이 상승했다는 것을 뜻하죠. 미리미리 사둔 투자자들, 웃고 있겠죠? 금도 대표적인 안전 자산에 속한다고들 하지만, 미


[이슈 점검①] 원청‧하청 끝없는 갈등...'고용 승계' 가능한가?
[편집자 주] 원청과 하청업체의 하도급 구조 아래서 양측 근로자의 임금 등 근로조건의 격차개선은 노사의 오랜 과제가 돼 왔다. 파견근로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은 파견근로자의 고용안정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으나 도급계약 간의 고용 승계, 임금 격차 등에 관한 세밀한 사항은 명시된 바가 없어 노사 갈등의 주요 원인이 되고 있다. 이는 원청과 하청업체에게도 심각한 경영 손실을 초래하고 있다. 폴리뉴스는 최근 롯데칠성의 사례를 중심으로 노동정책 관련 사각지대를 점검해본다. <글 싣는 순서> ① 원청‧하청 끝없는 갈등...'고용 승계' 가능한가? ② '노조 횡포 피해' vs '노무관리 부실' 책임 공방 ③ 고용 승계 실효적 대책 손 놓은 정부와 정치권 [폴리뉴스 송서영 기자]비정규직과 파견직, 도급직 등 다양한 고용 형태가 일반화되면서 ‘고용 승계’ 문제가 끊임없이 불거지고 있다. 롯데칠성은 최근 지게차 부문 하청업체 신영LS와의 계약을 종료하고 새 도급사와 계약을 했다. 하지만 민주노총 공공연대노동조합(이하 노조) 소속의 조합원 50여명이 원청인 롯데칠성 공장에서 점거와 집회를 이어가며 고용 승계를 요구하고 있다. 당초 지난달 24일 신영LS 노조는 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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