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만명 서명운동 완성해 내달 3일 범국민투쟁대회 개최”
“문재인 하야하고 조국은 감옥으로, 국민 이름으로 선언”
김무성‧심재철‧오세훈‧홍준표‧이문열 작가‧전광훈 한기총 대표회장 등 참여

20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문재인하야 범국민투쟁본부 결성식'에서 김문수 전 경기지사를 비롯한 참석자들이 구호를 외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20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문재인하야 범국민투쟁본부 결성식'에서 김문수 전 경기지사를 비롯한 참석자들이 구호를 외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보수 성향 단체 및 인사들로 구성된 ‘문재인하야범국민투쟁본부’(투쟁본부)는 20일 결성식을 열고 천만명 서명운동 추진과 내달 3일 범국민투쟁대회 개최를 예고했다.

이들은 이날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결성식에서 현 상황을 ‘비상시국’으로 규정하며 문재인 대통령의 하야와 조국 법무부 장관을 감옥으로 보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우리는 이 나라가 처한 상태가 비상시국임을 선언한다”며 “문재인은 하야하고 조국은 감옥으로 보낼 것을 전 국민의 이름으로 선언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한미동맹 파괴·경제 파괴·국군 무장해제·원전 파기·4대강 해체·국제 외교 왕따·간첩 사상’ 등을 거론하며 “문재인 대통령의 7가지 죄를 밝히겠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천만명 서명운동을 완성해 10월 3일 범국민투쟁대회를 열겠다”고 밝혔다.

한편 투쟁본부 총괄 대표는 전광훈 한기총 대표회장이, 총괄본부장은 이재오 전 특임장관이, 총괄실행위원장은 노태정 자유통일대표가 맡고 있다.

준비위원회 명단에는 김무성, 심재철 등 자유한국당 의원과 오세훈 전 서울시장, 홍준표 전 한국당 대표,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 등 정치인과 이문열 작가, 종교 단체 관계자, 보수 성향 시민단체 등이 이름을 올렸다.

오세훈 전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 글을 통해 “방금 전 시내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문재인하야 범국민투쟁본부 출정식을 마쳤다”며 “국민의 피맺힌 절규에 눈감은 대통령, 부익부 빈익빈의 대통령, 국민 1/3만 챙기는 스스로 반쪽대통령, 권력을 국민의 이름으로 회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