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여성들의 희망 사항은 단연 깨끗한 피부다. 별다른 여드름, 트러블 없는 피부 또한 깨끗한 피부라고 말할 수 있겠지만 기미와 주근깨 등 잡티가 없는 피부는 여성은 물론 남성까지도 원하는 이상적인 피부라고 할 수 있다. 이에 이상적인 피부를 만들기 위하여 선크림을 바르거나 미백에 좋은 기능성 제품을 이용하거나 혹은 시술을 통하여 관리를 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이런 관리에도 불구하고 햇빛이 강렬했던 지난 여름 바캉스의 후유증으로 인한 기미, 주근깨부터 선천성 오타모반 등 여러가지 색소질환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하여 집에서 홈 케어를 실천하는 방법도 있지만, 한번 생긴 색소 질환은 홈케어만으로는 제거 하기 힘들기 때문에 색소 질환을 효과적으로 치료하기 위해서는 색소질환치료에 특화된 레이저 기기를 통한 시술을 받는 것이 현명하다.

대표적으로 미국 사이노슈어(CYNOSURE)사의 레이저 ‘레블라이트’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레블라이트 SI’는 다수의 국내외 논문에서 인용되었을 만큼 색소질환 치료에 우수한 효과를 보이는 레이저다. 

532NM, 1064NM의 두 가지 파장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으로, 표피부터 피부 깊은 곳 진피까지 넓은 범위에 존재하는 멜라닌 색소를 효과적으로 제거 가능하다. 때문에 화염상모반, 모세혈관확장증, 거미상혈관확장증, 버찌혈관종, 거미상모반 등 다양한 색소질환을 치료할 수 있다. 

또한 균일한 레이저 빔이 높은 출력의 에너지를 짧은 시간 동안 순차적으로 방출하기 때문에, 주변 조직의 손상 없이 광충격파 작용을 통해 멜라닌 색소를 파괴할 수 있으며 피부 자극 또한 매우 적은 편에 속한다. 시술 직후 피부 홍조 증상 및 딱지 생성이 없기 때문에 바로 일상생활로 복귀 가능하다. 

이외에도 피부결과 튼살 개선에도 효과를 볼 수 있어 환절기에 거칠어진 피부 건강을 되찾는 데 도움을 준다. 켈로이드성 혹은 비후성 붉은 흉터, 상처도 개선해주는 등 다양한 피부 고민을 한 번에 개선 가능해 더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다만, 이 같은 레이저 기기는 의료진의 기기에 대한 이해와 시술에 대한 경험이 풍부했을 때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으므로 신중한 병원 선택이 필요하다. 미숙한 실력으로 시술을 진행할 경우 오히려 부작용이 발생하여 더 큰 피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피부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레이저 기기에 대한 이해를 갖춘 의료진과 시술을 진행해야 할 것이다.  

글 : 용산, 숙대입구 피부과 진료병원 라엘르클리닉 우제형 원장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