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조국 직무집행정지 가처분신청 검토 중”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이경민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19일 “조국 법무부 장관 부부를 동시에 구속해서 수사하는 것이 맞다”며 “조국 파면만이 국정 정상화의 첫걸음이다”고 주장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조국 펀드가 문재인 정부 역점사업만 골라 투자하는 등 정권 맞춤형 투자를 했다”면서 “권력형 비리로밖에 볼 수가 없다”면서 이같이 주장했다. 

황 대표는 이어 “장관된지 벌써 열흘인데 아직까지도 의혹‧비리가 나온다”면서 “국민의 민심은 조국에게 공직 사형선고를 내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조국 파면을 요구하는 시국선언문에 서명한 대학교수가 2500명이 넘었다”면서 “우리 당이 열고 있는 광화문 촛불집회에도 많은 시민들께서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황 대표는 “이제 검찰이 시간을 끌 이유가 없다”며 “조국을 구속하지 않는다면 정권의 눈치를 살핀다는 비판 받을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황 대표는 9‧19 남북군사합의에 대해 “평양공동선언이 1년이 되는 날인데 ‘뚜렷한 성과’라는 문재인 대통령의 자화자찬과 달리 북핵 폐기는 사실상 물 건너가는 등 무슨 성과가 있었는지 알 수가 없다”며 “북한 입장에서 보면 역대급 성과를 거둔 1년”이라고 문재인 대통령의 외교안보 정책을 강하게 비판했다. 

황 대표는 “한미합동훈련을 폐지시키는 성과도 북한이 가져갔다”며 “과연 (문재인 대통령이) 어느 편에 서서 생각하는지 의구심을 갖지 않을 수가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우리만 지키고 우리만 일방적으로 피해보는 9.19 남북군사합의는 폐기돼야 한다”면서 “굴종적 대북정책과 반 자유주의적인 고립외교에 맞서 대한민국의 국민을 지키기 위해 투쟁하겠다”고 밝혔다

나경원 원내대표도 같은 회의에서 “(조국 장관) 본인은 소송에 개입하지 않았다고 하는데 거짓말이었다”면서 “PC에서 웅동학원의 소송 자료들이 발견됐다“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문제는 법무부에서 직권남용이 벌어지고 있다”면서 “예산, 인사를 틀어쥔 기조실장, 검찰국장을 비검사로 채우겠다고 한다”며 “셀프 공보준칙 만들다 실패하니 인사권, 예산권으로 검찰의 목덜미를 잡겠다는 것으로 보인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조국에 대한 직무집행정치 가처분 신청을 검토 중이다”며 “조국을 파면하고 경제를 되살리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