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삭발 여부 종합적으로 판단하겠다”
‘세월호 막말’ 차명진 전 의원도 삭발

자유한국당 심재철 의원이 18일 오전 서울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사퇴를 촉구하며 삭발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 자유한국당 심재철 의원이 18일 오전 서울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사퇴를 촉구하며 삭발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이경민 기자] 조국 법무부 장관의 사퇴와 파면을 촉구하는 자유한국당의 ‘릴레이 삭발 투쟁’에 중진 의원들까지 가세하고 있다. 

국회 전‧현직 부의장인 심재철, 이주영 의원은 18일 오전 청와대 앞 분수대에서 열린 당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 이후 삭발을 했다. 

이 부의장은 삭발에 앞서 “조국, 그는 자신이 만신창이가 됐지만 오로지 검찰 개혁을 위해 장관에 있게 해달라고 했다. 만신창이가 됐다면 그 자체로 장관 자격이 없는 것”이라며 “개혁 성공은 내용도 중요하지만 메신저가 더 중요하다. 국민의 신뢰가 핵심”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문 정권이 국민 상식에 의한 명령에 따르지 않는다면 국민 저항권에 의한 정권 퇴진이 답이라는 점을 명심하길 바란다”고 외쳤다.

이어 “저는 오늘 그 결기를 스스로 다지기 위해서 삭발 투쟁에 동참하겠다. 결코 물러서지 않겠다”고 말했다.

심 의원은 삭발에 앞서 “사회주의자임을 자처하며 무장봉기로 대한민국 전복을 기도한 조국을 법무부 장관 임명해 사회주의 체제로 전환시키려는 작업에 착수했지만 이 계획은 실패할 것”이라며 “한국당이 문재인 사회주의 정권과 체제 전쟁을 벌여 자유민주주의 시장경제체제를 지켜내야 한다. 우파 정치세력과 국민들이 하나가 돼야 한다”고 말했다.

발언이 끝난 뒤 ‘위선자 조국 파면하라’, ‘자유대한민국은 죽었습니다’ 등의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두 중진의원은 삭발을 감행했다. 삭발 후에는 ‘정의가 사라진다’, ‘범죄자 조국 즉각 파면하라’ 등의 구호를 외치기도 했다.

뒤이어 최근 ‘세월호 막말’로 논란이 된 차명진 전 의원도 같은 장소에서 삭발 대열에 참여했다. 전날 삭발한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가 직접 삭발을 진행했다.

차 전 의원은 “마음 한구석에 혹시나 남아있는 사욕을 떨쳐버리겠다는 의미에서 마지막 자산인 머리카락을 밀어냈다”고 말했다.

당 안팎에서는 삭발투쟁의 파급력을 키우기 위해 여성 의원인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의 동참이 필요하다는 주장도 제기된다. 

나 원내대표는 신중한 모습이다. 나 원내대표는 지난 17일 기자간담회에서 “(삭발투쟁 여부에 대해) 많은 분들이 물어보고, 반대도 하신다”며 “(제가) 투쟁하는데 주저하는 의미가 아니라 투쟁이 갖고 있는 의미를 극대화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종합적으로 판단하겠다는 입장을 내놓았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