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세출 야구영웅 최동원 추모 헌화식 13일 오후1시 부산 사직구장서...

이날 12시 30분부터 사직구장 앞 광장에 세워져 있는 최동원 동상 앞에서 추모행사가 열렸다.

1984년 롯데 우승의 주역, 최동원투수의 공을 받아줬던 환상의 콤비 포수 한문연 NC총괄코치도 참석한  추모식에는 고 최동원 어머니 김정자여사와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 김선웅 사무총장, 중구 김시형 구의원, 제1회 아마추어 최동원 투혼상을 수상한 롯데자이언츠 서준원 투수의 아버지와 최동원야구교실 어린이선수들과 학부형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 가슴에 '11 영웅 최동원' 이란 검은 리본을 달고 시작된  추모행사는 장효조, 최동원, 조성옥, 임수혁, 유두열 등 먼저 세상을 떠난 롯데 레전드에 대한 묵념과 헌화로 시작됐다. 이번 8주기 추도식 행사는 그 어느 때 보다고  고인의  정신인  '투혼, 헌신, 희생 그리고 도전'정신을 추모하는 열기가 뜨겁게 달아올랐다.

추모식 전 9월11일에는 제막한지 만 6년이 되는  무쇠팔 최동원 동상 대청소를  캐리 마허 교수 등 열성팬들이 자발적으로 마쳤으며, 12시30분에는 롯데야구단에서 사장, 신임단장, 공필성 감독대행, 민병현 주장과 어머니 김정자여사께서  함께 헌화와 묵념을 올리기도 했다.

또한 13시부터 시작된 최동원기념사업회 주최 추모행사에는 내년 가을쯤 개봉 예정인 (가제) '1984  최동원' 영화사 '진'의 촬영팀이  추모식 전 과정과 '제2의 최동원 키즈를 꿈꾸는 최동원 야구교실어린이 선수단'의 애국가 합창과 응원 모습을 촬영하기도 했다.

기념사업회 강진수 사무총장은 "롯데자이언츠의 성적이 좋았다면 더많은 시민과 팬들이 추모행사에 함께 했을 텐데 그러지 못해서 안타깝다"면서 "내년에는 꼭 롯데가 가을야구에 진출할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롯데야구단은 오는 17일 오전 10시부터 19일 오후 4시까지 올해 선수들이 입었던 이벤트 유니폼 온라인 공매를 실시한다. 롯데 선수들이 정규시즌 경기에서 직접 착용한 유니폼에 친필 사인을 했다.
10월에 2차, 3차 공매를 할 예정인데 챔피언 홈유니폼과 밀리터리 유니폼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 유니폼들은 시즌 종료 후 경매를 통해 소아암 환우를 돕는데 활용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