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명 철회 않으면 촛불이 문재인 정권 무너뜨릴 것”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왼쪽 두번째)가 9일 오후 국회에서 긴급 원내대책회의를 소집,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왼쪽 두번째)가 9일 오후 국회에서 긴급 원내대책회의를 소집,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이경민 수습기자] 조국 법무부장관 임명 강행을 놓고 바른미래당은 9일 ‘조국 퇴진 행동’을 선언했다. 일단 바른미래당 측은 조 장관 임명에 반대하는 정치 세력과 연대해 해임건의안 의결부터 추진한다는 입장이다.

바른미래당 의원 일동은 이날 성명서를 내 “문재인 대통령의 조국 법무부장관의 임명 강행은 국민에 대한 정면 도전”이라면서 “입시 부정, 서류 조작, 위장 소송 등의 의혹이 제기되는 범죄 피의자를 장관에 앉히지 않으면 검찰 개혁이 되지 않는다는 궤변은 대한민국 사법체계에 대한 모독”이라고 지적했다.

이들은 이어 “문 정권이 근거 없는 도덕적 우월감에 취해 입만 열면 떠들던 ‘공정과 정의’의 본 모습이 사실은 독선에 가득 찬 진보의 위선이었음이 만천하에 드러났다”면서 “위선자를 앞세워야만 개혁을 할 수 있다면 차라리 문을 다는 것이 낫다”고 문재인 정부를 강하게 규탄했다.

그러면서 “검찰 수사와 별개로 국회 차원의 국정조사를 통해 조국 일가족 불법비리 의혹의 진실을 규명하겠다”라면서 “즉각적인 특검 도입으로 문재인 정권의 진실 은폐 기도를 좌절시킬 것”이라고 선언했다.

마지막으로 “문재인 대통령이 입버릇처럼 말하던 ‘촛불’이 꺼진 날로 역사는 오늘을 기억할 것”이라면서 문재인 대통령이 조 장관 임명을 철회하지 않으면 “분노의 촛불이 문재인 정권을 무너뜨릴 것”이라고 주장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