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수사 사항이라 자세히 답변 힘들어“

9일 조사내용 발표 후 권광선 동양대 조사단장이 취재진의 쏟아지는 질문을 받으며 이동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 9일 조사내용 발표 후 권광선 동양대 조사단장이 취재진의 쏟아지는 질문을 받으며 이동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이경민 수습기자] 동양대 진상조사단은 9일 조국 법무부장관의 부인 정경심 교수의 딸 표창장 위조 의혹과 관련해 ‘조사중’이라는 기존의 입장을 되풀이했다.

권광선 동양대 진상조사단장은 이날 오후 본관 앞에서 기자들과 만나 브리핑을 갖고 “언론에 보도된 내용들에 대한 사실관계파악을 위해 당시 생성된 자료를 수집 및 검토하고 있으나, 일부 서류들이 검찰에 이관됐고 당시 근무한 교직원도 퇴직한 상태여서 사실적‧물리적 한계에 봉착하고 있다”고 말했다.

권 조사단장은 이어 “진상조사단에서는 순차적으로 자료의 발굴 및 관계인에 대한 면담을 통해 사실관계를 규명해 가겠다”면서 “이후 조사과정에서 새로운 사실들이 밝혀지면 우리 대학의 홍보팀장을 통해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검찰에서 수사 중인 사항임을 고려할 때 자세한 사항에 대해서는 설명드릴 수 없음을 양해해달라”며 정 교수의 거취에 대해서는 “조사단의 영억 밖으로 인사위원회에서 담당할 사안”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학교 측은 지난 4일 보직자를 제외한 교수 3명과 행정직원 2명 등 5명으로 조사단을 꾸린 뒤 자체적으로 조사를 벌여 왔다. 조사단은 표창장에 총장 직인이 찍히게 된 경위 등 허위 발급 여부를 집중적으로 살펴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