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성수 금융위원장 후보자가 28일 오전 종로구 금융감독원 연수원에 마련된 청문회 준비 사무실로 출근하고 있다.은 후보자의 청문회는 29일 열릴 예정이다. <사진=연합뉴스>
▲ 은성수 금융위원장 후보자가 28일 오전 종로구 금융감독원 연수원에 마련된 청문회 준비 사무실로 출근하고 있다.은 후보자의 청문회는 29일 열릴 예정이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강민혜 기자] 은성수 금융위원장 후보자가 최근 4500억 원대 손실이 예상된 파생결합펀드(DLF) 사태에 대해 “사실 확인이 우선이지만 불완전판매라면 적절한 손실보상이 이뤄져야 한다”고 밝혔다.

은 후보자는 청문회를 하루 앞둔 28일 국회 정무위원회에 보낸 서면답변서에서 이번 사건을 “구조가 복잡하고 원금 손실 가능성이 있는 파생결합상품이 금융회사를 통해 다수의 개인 투자자들에게 판매된 건”이라고 규정하며 이같이 말했다.

원금을 잃을 수 있는 복잡한 구조의 상품이 다양한 고객이 방문하는 은행에서 판매된 것이 적절한지의 문제가 이번 사태의 본질이라는 의미로 풀이된다.

그는 “금감원이 검사를 통해 불완전판매 여부 및 정확한 손실규모 등을 점검하고 있기 때문에 사실관계를 정확히 파악한 후 판단해야 할 문제”라면서도 “불완전판매가 확인되면 분쟁조정을 신속히 진행하여 적절한 손실 보상이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어 “이러한 소비자피해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제도 개선방안도 면빌히 살펴봐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