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의전원·법전원에 대해 전수조사해야”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26일 오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 대한 당의 입장을 밝히고 있다.<사진=연합뉴스>
▲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26일 오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 대한 당의 입장을 밝히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이경민 수습기자]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26일 더불어민주당이 여야 간에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일정이 합의되지 못하자 ‘국민청문회’를 제안한 것과 관련 “국민청문회라는 것은 국회와 여론의 검증을 피하기 위한 물타기를 하겠다는 뜻”이라며 “또 다른 조국식 편법”이라고  비판했다. 

오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많은 국민과 전문가들은 ‘법과 제도를 따랐다’고 강변하는 조 후보자의 생각과 달리 입시의 전 과정이 ‘불법, 탈법, 편법’이 아니면 가능하지 않다고 입을 모은다”며 “검찰 수사 대상인 조 후보자를 국민은 신뢰하지 않는다”고 하면서 조 후보자의 사퇴를 촉구했다. 

덧붙여 “국민들이 조국 후보자에게 분노하는 이유는 ‘불철저하고 안이’해서가 아니라 지독스러우리만큼 철저하고 주도면밀한 기획을 했기 때문”이라며 전날 조 후보자가 딸 관련 의혹에 대해 사과한 것에 대해 ‘물타기’라고 꼬집었다.

오 원내대표는 “장녀 입시부정 문제를 비롯해서 가족이 총 동원된 위장소송, 위장이혼, 부동산 우회증여 의혹, 그리고 가족펀드로 확인된 사모펀드 관련 의혹 등 검증해야 할 가지 수만 10여개가 넘는다”며 “바른미래당은 여야가 입장을 절충해서 조국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9월 첫 주에 2일 간 개최할 것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교육부는 즉각 조국 후보자 장녀의 고려대와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의전원) 입학 경위에 대한 특별감사에 나서야 한다“며 ”의전원 및 법학전문대학원(법전원) 입시를 둘러싸고 ‘부모의 사회적 지위와 입김이 작용한다’는 세간의 의혹이 막연한 의혹만이 아님이 확인된 이상, 교육부는 전체 의전원과 법전원에 대한 전수조사를 통해 조국 후보자 장녀와 유사한 사례가 또 없었는지 명명백백히 밝혀야 할 것“이라 주장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