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피디(대표 김천엽)가 오는 10월 12일부터 25일까지 치러지는 정기 3회 직업상담사2급 2차 실기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안정적인 합격을 지원하기 위해 답안 작성 훈련을 강조한 ‘원킬 직업상담실무’ 강좌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직업상담사2급 실기 시험은 필기 합격자에 한해 직업상담실무 내용을 평가하며, 출제 비중은 1차 필기 과목에 기반한 직업상담학+직업심리학 70%, 직업정보론+노동시장론 30%으로 총 18문제 내외가 서술형으로 출제된다. 합격기준은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60점 이상을 획득하면 합격이다.

최근 치러진 정기 2회 직업상담사2급 2차 시험의 합격률은 45.85%로 여타 기사 실기시험과 비교해도 녹록치 않은 시험 수준을 보이고 있다.

에듀피디 자격 수험관계자는 “직업상담사2급 실기 시험의 경우 다수의 상담분야 학자와 학자의 이론, 내담자의 검사 및 분석법, 상담의 장점 및 효과 등을 묻는 문제가 주관식 서술형 문제로 출제되어 문제의 의도에 맞춰 정확한 근거와 개념을 자필로 서술해 작성해야 하므로 개념의 정확한 이해와 암기법은 물론 답안 작성 노하우를 알려주는 강의를 수강하는 것이 추천된다”라고 전했다.

이에 에듀피디는 주관식 서술형 시험을 부담스러워하는 수험생들의 효율적인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최신 출제경향과 빈출 문항을 분석해주고 주요 개념의 구분 및 분류 팁과 암기법은 물론 문제 유형별 맞춤 모범답안을 예시로 제시해 빠른 시험 적응과 실력 향상을 돕는다는 방침이다.

에듀피디의 직업상담사2급 2차 실기시험 대비 ‘원킬 직업상담실무’ 강좌의 커리큘럼은 평가 영역별 기출문제+예상문제 풀이를 중심으로 진행되며 강의는 고병갑 교수가 맡아 최신 시험의 기출 유형 분석과 함께 문제에서 요구하는 의도에 맞춰 이해한 내용을 논리 정연하게 작성하는 노하우를 알려준다.

고병갑 교수에 따르면 “자필로 작성하는 시험이 낯선 대부분의 수험생들은 문제에서 주어진 주제를 풀어 설명하는 것을 어려워하는 경향이 있다”며 “확실한 개념 학습 후 문제에서 요구하는 바에 맞춰 이해한 내용을 핵심 단어와 문단으로 구분하고 이를 연결해 하나의 문장으로 작성할 수 있는 비법을 에듀피디 직업상담사2급 실기 강좌를 통해 습득하고 합격을 달성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에듀피디는 직업상담사2급 필기+실기 전 과목 강좌를 최저가 특가 할인과 1만 원 상당의 포인트 제공 혜택을 적용한 ‘슈퍼특가’ 프로모션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직업상담사2급 ‘슈퍼특가’ 프로모션의 상세 혜택과 실기 강좌 및 전 과목 강좌의 커리큘럼과 무료 샘플강의는 에듀피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