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청문회에서 사법개혁에 대한 의지와 능력 검증받을 기회 줘야”

청와대는 22일 딸 관련 의혹으로 야권으로부터 사퇴 압박을 받고 있는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와 관련해 “하루빨리 인사청문회를 통해 조국 지명자의 입장, 생각들을 국민들께서 들어야 할 필요성이 있다”며 조속한 인사청문회 개최를 촉구했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이날 조 후보자 논란과 관련 “지금 여러 가지 의혹들이 나오고 있고 보도되고 있다. 그런데 의혹만 있고 진실들은 가려져 있지 않나 하는 생각도 든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어 “법에서 정해진 날짜 안까지 인사청문회가 하루속히 이루어지기를, 그리고 그 자리에서 사법개혁에 대한 의지와 능력 등을 검증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야 되지 않을까”라고 인사청문회를 통한 자질 검증을 얘기했다.

이 관계자는 “기회는 평등하고 과정은 공정하며 결과는 정의로울 것”이라는 문 대통령의 국정가치와 조 후보자 인사가 전면으로 배치된다는 지적에 “조 후보자가 ‘나 몰라라 하지 않겠다, 따가운 질책을 달게 받겠다’라는 이야기를 했다”며 “국민들의 정서에 어긋나는 것에 대해서도 본인의 입으로 그 입장을 들어야 되지 않을까”라고 인사청문회를 통해 이 문제를 짚어야 한다고 했다.

아울러 언론을 통해 제기된 의혹을 두고 윤도한 국민소통수석이 전날 “합리적인 문제 제기도 있고, 사실과 전혀 다른 의혹도 있다”고 한 것에 대한 질문에도 “무엇이 사실이고, 무엇이 사실이 아닌지에 대해서 명확하게 소명해야 되기 때문에 인사청문회에 대한 필요성을 계속적으로 반복해 말씀드리는 것”이라고 거듭 인사청문회 개최를 강조했다.

또 그는 조 후보자에 대한 의혹보도와 관련 “미디어워치에 지명자의 딸 사진이 그대로 올라가 있다. 물론 제가 본 대부분의 언론에서는 이런 과도한 신상 털기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있는 기사가 대부분인 것을 봤다”며 “하지만 이런 일부 언론의 이런 무분별한 행태는 적절치 않다”고 지적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