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언론, 잘못된 내용 확대‧재생산하는데 일조 유감스러워”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가 2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가 2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22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자유한국당의 의혹 제기에 대해 “한국당이 해야 할 청문회는 안 하고 가짜뉴스 생산공장으로 전락했다”고 비판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가족 신상털기도 모자라 선친 묘비도 터는 패륜에 가까운 행동”이라며 “광기에 참담한 심정”이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이어 “일부 언론도 팩트체크는 안 한 채 잘못된 내용을 확대하고 재생산하는데 일조하는 것도 안타깝고 유감스럽다”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한국당이 조 후보자를 필사적으로 막는 것은 사법개혁을 저지하고 문재인 정부의 모든 개혁정책을 좌초시키려는 의도”이라며 “사실상 법적 시한인 8월30일까지 청문회는 반드시 개최돼야 한다. 한국당은 청문회를 할 것인지 말 것인지 분명히 대답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이 원내대표는 선거제 개편 문제를 논의하는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의 시한이 이달 말로 종료되는 것과 관련해서는 “한국당이 어떤 논의도 의결도 안 된다고 하는 것은 정치개혁을 거부하겠다는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원내대표는 “비례대표제를 폐지하고 국회 의석을 30석 줄여 270명 전원을 소선거구제로 선출하자는 한국당의 주장은 개혁거부로 한국당이 중대 결정을 강요한다면 저는 제게 주어진 책임을 회피하지 않겠다”면서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인 선거법 표결 처리 시도를 시사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