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분야의 범죄라도 신속한 대처가 추가 피해를 막는다. 특히 촌각을 다투는 범죄라면 더욱 신속한 대응을 통해 추가 피해를 방지해야 한다.

정보통신망을 이용해 어떤 것이든 무차별적으로 유포하거나, 피해자의 신상 정보를 확보해 악용하는 몸캠피싱 등의 범죄는 실시간 대응이 중요하다.

영상통화사기로도 불리는 몸캠피싱은 음란 채팅이나 직업적 필요성에 의한 신체 부위 촬영 등 자신의 신체를 노출한 일이 있었을 시, 그를 이용해 동영상을 유포하겠다고 협박하기 때문에 빠른 대처가 시급하다. 만약 대응을 제대로 하지 못할 경우 협박범이 실제로 동영상을 지인들, P2P사이트 등에 유포하기 때문에 한 개인이 직접 대처하기가 어렵다.

몸캠피싱으로 협박을 받고 있을 때는 경찰에게 바로 신고해야 하며, IT 보안회사를 찾아서 해결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 보안회사에서는 동영상 유포를 방지하고, 이미 유포된 영상을 삭제하고 더 이상 퍼지는 일을 방지할 수 있다.

라바웨이브는 LAVAR CS 기술을 이용해 동영상 유포가 원천적으로 불가능하게 만들고, 협박범이 동영상을 피해자 연락처 목록에 있는 지인들에게 퍼트리지 못 하게 하고 있다. 이에 동영상으로 금품을 갈취당하는 등의 피해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만약 동영상이 유포되는 중이라 하더라도, 라바웨이브에서 휴대폰 운영체제를 파악하고, 유포되는 경로가 사이트인지, SNS인지 등을 파악해 상황에 맞춰 대응하고 있다. 24시간 내내 동영상 유포를 방지하고 있으며, 실질적인 대응책을 세우는 데 주력하고 있다.

오랜 경험을 갖춘 라바웨이브는 자세한 솔루션을 홈페이지에서 설명하고 있다. 구체적인 사항은 대표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