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란 모발이 일시적 혹은 영구적으로 탈락하는 현상으로, 원형탈모 등을 유발할 수 있다. 머리카락 빠지는 개수가 100개를 넘어가기 시작하면 탈모를 의심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이러한 탈모의 원인으로는 남성호르몬이나 유전 및 영양 결핍, 약물 사용, 출산, 수술, 스트레스 등의 요소가 작용하면서 남녀 모두에게 나타나고 있다.

이처럼 탈모는 다양한 원인으로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어 사전에 관리해 예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일반적으로는 탈모가 이미 진행되기 시작한 후 머리숱많아지는법을 찾아보며 두피스케일링을 받는 등 방법을 찾아보지만 이미 탈모가 발생했다면 진행 속도가 빨라 이에 따른 스트레스가 유발될 수 있다.

탈모예방을 위해서 남성 여성 탈모샴푸와 같은 헤어토닉 제품을 사용하더라도 공인 기관에서 인증받지 않은 제품도 탈모 관련 제품으로 소개되는 경우가 있어 비전문가인 일반인이 제품을 선택하기란 매우 어려운 문제다.

특히, 탈모와 동반해 두피질환이 발생했다면 그에 대한 문제가 더 심각해진다. 이는 검증되지 않은 천연탈모샴푸나 약산성샴푸를 사용할 경우 자극적인 성분으로 인해 두피 문제를 오히려 더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천연두피케어 브랜드 루트하우스 이진용 연구 소장은 “탈모 관련 기능성 샴푸로서 공인 기관의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인체 적용 임상시험 결과 등을 갖춰야 하는데, 이에 대한 정보가 없거나 허가받지 않은 제품은 피하는 것이 좋다. 따라서 탈모 기능성 샴푸 및 지루성두피염 샴푸를 사용할 경우, 지성샴푸 추천을 받아 사용하거나, 제품 내 모든 성분은 공개했는지, 검증은 받았는지 확인 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루트하우스는 한국소비자만족지수와 한국소비자평가 등에서 탈모샴푸1위를 수상한 바 있는 두피 케어 브랜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