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젊은 세대 분노 넘어 허탈감” 조국 자진 사퇴 촉구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21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21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이경민 수습기자] 자유한국당은 21일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딸의 입시 특혜 의혹에 대해 검찰에 고발하기로 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조국 인사청문회 대책 태스크포스(TF) 2차 회의에서 "조 후보자 딸의 부정 입학 의혹과 관련해 지금까지 확인된 사안에 대해 고발조치를 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어 "서울대 교수 아버지의 특권을 등에 업고 명문대와 의학전문대학원에 비집고 들어간 기막힌 일을 그대로 두면 우리 사회의 공정가치가 완전히 무너진다"며 “이미 도덕성과 준법성에 금 갈대로 간 조 후보자가 감히 사법개혁을 운운할 수 있는지 놀랍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윤석열 검찰총장은 즉각 수사에 나설 것은 촉구한다"며 "살아 있는 권력 앞에 위축되지 말라고 했던 문재인 대통령의 주문대로 검찰은 명예를 지켜달라"고 강조했다.

나 원내대표는 앞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는 조국 후보자를 놓고 “좌절 바이러스”라 비판하면서 “기회는 특권으로, 과정은 불공정으로 점철된 인물”이라고 평하고 법무부장관 후보자직을 즉각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나 원내대표는 “명문대와 의전원을 들어간 조 후보자 딸이 유급생인데도 불구하고 6학기 장학금을 받아갔다”며 “젊은 세대는 분노를 넘어 허탈감에 빠져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조 후보자의 재산 증식 과정을 ‘그 자체가 적폐’로 정의하면서 “은행에서 빌린 35억은 행방불명에 조 후보 일가 회는 파산하고 정부 기보가 대신 갚는다”며 “장관 후보자라는 지위를 유지하는 것은, 그 1분 1초가 국민의 아픔”이라고 꼬집었다. 

나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조국 후보자를 품으면 품을수록 이 정권의 침몰은 가속화된다”며 “더불어민주당 자멸을 촉진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런 추악한 막장 스토리에 늘 앞장서서 신랄한 비판을 해왔던 수많은 좌파인사들 지금 숨어서 침묵하고 있다”며 “아프면 입을 닫는 이것이 진보 좌파의 민낯이다”라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정의당을 향해서 "침묵하는 정의당은 ‘데스노트’가 아니라 ‘야합노트’“라 지적하면서 ”정권 지지층에서도 분노의 함성이 나오고 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