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 망칠 문재인 정권, 잘못된 좌파경제 정책 바꿔야”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왼쪽 두번째)가 1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왼쪽 두번째)가 1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이경민 수습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21일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에 대한 여러 논란을 놓고 “결국 문재인 대통령의 책임”이라고 주장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조국은 검찰을 지휘할 사람이 아니라 수사를 받아야할 사람”이라며 “문 대통령은 지금이라도 조국 후보자의 지명을 철회하고 국민 앞에 머리 숙여 사죄드려야 마땅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조 후보자 딸이) 외고, 고려대, 부산대 의전원을 단 한 번도 시험을 치지 않고 들어갔다”면서 “이것이 특혜가 아니면 무엇이겠나. 참으로 부도덕한 정권이다”라고 지적하면서 “결국 아버지 조국이 프리패스 티켓이었던 것 아니겠나”라고 주장했다. 

이어 “과거에 장학금 지급 기준을 성적에서 경제 상태 기준으로 옮겨야 한다고 주장했던 사람의 50억대 자산가 딸은 정작 어려운 학생들을 지원하는 관악 장학금을 받았다”며 “참으로 가증스러운 위선 정권”이라고도 비판했다. 

그는 “불공정 정권”, “역대급 불통정권”이라는 말도 빼놓지 않았다. 황 대표는 “(조 후보자 딸이)부산대에서 유급을 하고도 6학기 연속 장학금을 받는 게 과연 공정한 일이냐”면서 “국민들께서 이 사안에 왜 분노하는지 전혀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덧붙여 “입으로는 정의를 외치면서 불법과 편법으로 재산을 증식한 조국 후보자에게 국민들은 분노를 느끼고 있다”면서 “문재인 정권은 나라 망칠 정권”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경제 관련 이슈로 주제를 돌려 “대통령은 생색내기 좋은 기업들만 찾아가지 말고, 규제 때문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의 목소리를 들으러 가셔야 한다”며 “안가도 잘 돌아가는 기업을 찾아가는 것은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잘못된 좌파경제 정책을 바꾸고 경제대전환에 나서야 한다”며 “경제 살리는 정책으로 바꾼다면 우리 당도 초당적인 협조를 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