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튜브 콘텐츠 ‘3초 딥슬립 ASMR’. <사진=우리은행 제공>
▲ 웃튜브 콘텐츠 ‘3초 딥슬립 ASMR’. <사진=우리은행 제공>

[폴리뉴스 강민혜 기자] 우리은행이 오는 21일부터 30일까지 은행 SNS 채널인 ‘웃튜브(Wootube)’에서 대고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우리은행 웃튜브와 페이스북에 게시된 이벤트 게시물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웃튜브 채널을 신규 구독하고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에어팟(1명),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쿠폰(19명), 스타벅스 커피쿠폰(30명)을 제공한다.

웃튜브는 우리은행이 지난 1월 유튜브에 개설한 브랜드 미디어 채널이다. ASMR(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자율감각쾌락반응), 패러디, 크리에이터 콜라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웃튜브 콘텐츠 ‘은근남녀썰’. <사진=우리은행 제공>
▲ 웃튜브 콘텐츠 ‘은근남녀썰’. <사진=우리은행 제공>


웃튜브의 대표 컨텐츠인 ‘은근남녀썰’은 우리은행 직원이 출연해 은행 이야기를 솔직하게 전달하는 내용이다. 지난해 7월 업로드한 시즌 1을 시작으로 150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지금은 시즌3이 진행되고 있다.

아울러 ASMR 형식으로 은행 약관을 읽어주는 ‘3초 딥슬립 ASMR’ 시리즈도 구독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은 콘텐츠 중 하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소셜 미디어 중 파급력이 가장 큰 유튜브에서 고객과 즐겁게 소통하기 위해 웃튜브를 개설했다”며 “웃튜브는 이용자 사이에서 금융 정보를 쉽고, 재미있고, 참신하게 보여준다는 호평과 함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