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주의보가 지속되는 가운데, 두피염에 대한 고민도 점차 증가하고 있다.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여름철은 땀이 많이 흐르기 때문에 머리 가려움증을 유발하며 비듬, 각질, 두피 뾰루지까지 동반할 경우 지루성 두피염을 의심해 볼 수 있다.

또한, 머리숱많아지는법을 위해 탈모예방에 도움이 되는 두피스케일링, 천연탈모샴푸 등을 사용하는 이들이 많지만, 자극적인 성분으로 인해 두피 문제를 오히려 더 악화 시켜 지루성 두피염을 유발할 수 있으며 특히, 향료가 첨가된 남성 여성탈모샴푸, 약산성샴푸, 천연탈모샴푸의 경우 사람에 따라 심한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도 있기 때문에 헤어토닉 등을 선정하기 전에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아울러, 지루성 두피염이 계속되면, 비듬균을 비롯한 각종 세균류가 번성하게 되고 정수리 냄새를 유발하며 원형탈모로 번질 위험이 있다. 이와 더불어 피지 분비 과다는 대표적인 두피 건강 적신호로, 피지 분비가 많아지면 모근에 피지 분비물이 고여 여드름, 염증, 악취 등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처럼 무너진 유·수분 밸런스 회복에는 검증받은 지성샴푸 추천 제품을 활용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루트하우스 이진용 연구소장은 “요즘과 같은 날씨에 많이 발생하는 것이 지루성 두피염인데, 땀 때문에 늘어난 모공 속에 노폐물과 각종 먼지가 쉽게 쌓이면서 비듬과 각질이 자주 유발된다. 이를 개선하고자 지루성두피염 샴푸를 많이 사용하지만, 공인기관에 허가 받은 지성샴푸 추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루트하우스는 한국소비자만족지수와 한국소비자평가 등에서 탈모샴푸1위를 수상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