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는 아직까지 인류가 풀어내지 못한 숙제이다. 특히, 나이가 들면서 피부가 얇아지고 주위 탄력을 잃게 되면 아래 눈꺼풀도 처지고 골이져 보이게 된다. 아래 눈꺼풀의 경우 윗 눈꺼풀보다 더욱 빨리 노화현상을 겪게 되며 눈 밑에 지방이 쌓일 경우 더욱 나이 들어 보일 수 있다.

또한, 윗 눈꺼풀이 처지면 시야가 가려져 시력에도 영향을 끼치는 기능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을 뿐더러, 노인성 안검하수로 눈을 치켜뜨는 버릇 때문에 이마 주름이 생길 수 있다. 이와 같은 노화로 인한 눈가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상하안검 수술을 통해 어느 정도 개선이 가능한데, 본인의 상태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상안검 수술의 경우 처진 눈 조직을 정확히 측정해 절제하고 필요에 따라 지방을 없애는 수술이다. 다만, 수술 전 개인의 눈매에 맞는 높이와 라인을 디자인 해주는 것이 필요하고 이후에 처진 피부 제거 및 돌출된 지방을 제거하는 것이 수순이다.

이어, 눈꺼풀 근육을 당겨주어 결막에 고정 후 봉합을 진행하는 것이 좋은데, 의료진의 임상 및 경험이 부족하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할 수 있어 병원 선정에 있어서 각종 후기 사진 및 경력을 살펴보는 것이 하나의 방법이다.

이외에도 하안검 수술은 눈 밑 주름 교정, 눈 밑 처짐 교정, 눈 밑 지방 재배치 등 개인에 맞게 시술 방향을 결정 할 수 있는데, 환자의 상태에 따라 진행 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다년간의 임상경험을 가지고 있는 전문의와 상담 및 수술 진행 계획을 잡는 것이 좋다.

한편, 눈 수술은 눈시림, 안구건조증, 충혈 등 기능적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사전에 성형 후기 파악은 물론 전문의와 충분한 분석 및 진단을 받고 수술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글: 안양 범계 한나이브성형외과·피부과 손형빈 대표원장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