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보안회사 ‘퍼블소프트’가 본사만의 독자적인 PB기술을 이용해 몸캠피싱 동영상이 여러 경로로 퍼지지 않도록 하고, 협박범이 동영상으로 어떤 범죄를 저지르지 못하도록 기술적인 차단해 피해자 구제에 앞장서고 있다.

다만 이를 악용해 범죄를 저지르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대표적인 사이버 범죄로 몸캠피싱이 주목 받고 있다. 몸캠피싱은 음란 화상채팅 후 녹화된 알몸이 지인, 불특정 다수에게 퍼지는 것이다. 물론 피팅모델 알바 제의 등에 넘어가 범죄에 휘말리는 경우도 있으나, 대부분은 모르는 사람과의 음란채팅 후 협박을 받는 케이스이다. 연인 간의 성관계 동영상 및 음란 화상채팅 협박 사례는 리벤지포르노라고 할 수 있다.

어떠한 이유든 간에 범죄라는 것은 용납되어서는 안 된다. 몸캠피싱의 최대 문제는 피해자와 안면이 있는, 혹은 매일 보는 사람들에게 몸캠 영상이 전달되는 것이다. 불특정 다수에게 퍼지는 것도 문제이나, 만약 내일 당장 얼굴을 봐야 하는 사람들에게 자신의 신체 부위가 그대로 노출된다면 대인관계, 사회생활에서 굉장히 큰 문제가 생길 수 있다.

만약 협박범들에게 몸캠사기 동영상 유포 협박을 받고 있다면, 바로 경찰에 연락하고 보안 IT 회사 퍼블소프트(Pubble Soft) 같은 곳에 도움을 요청해야 한다. 단순히 요구에 응한다 하더라도 그 영상이 사라지는 것도 아니며, 지속적으로 더 큰 금품갈취로 이어질 수 있어 처음에 잘 해결하는 게 중요하다.

보안 IT 회사에 문제 해결을 요청하면, 협박범들이 지인들의 연락처로 동영상을 유포하지 못하게 기술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 또한 유포대상을 강제로 변경하거나 유포 매개체를 모두 차단하여 사건 초기에 더 큰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대응할 수 있다. 이에 협박범들에게 연락을 받았다면 그 즉시 해결을 위해 보안회사를 찾아야 한다.

24시간 대응 서비스를 진행하기 때문에 실시간 모니터링, 문의 답변 등도 언제 어디서든 가능하다. 퍼블소프트에서 몸캠유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대표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