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임지현 기자] 한화생명은 8일 올해 상반기 당기순이익이 지난해 동기 대비 61.8% 감소한 934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올해 상반기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6% 늘어난 8조 2138억 원이었지만 영업이익은 116.82%나 줄어 439억 원 손실을 기록하며 적자 전환했다.

이와 같은 실적 부진은 저금리 기조가 이어지고 금융시장이 출렁대면서 자산운용 수익이 감소한 영향이다.

한화생명 측은 국내외 금융시장 부진으로 인한 손상차손 등의 부담이 컸다는 입장이다.

손상차손은 자산의 미래 가치가 장부가격보다 현저하게 낮아질 개연성이 있는 경우 이를 재무제표상 손실로 포함시키는 것이다.

상반기 수입보험료도 감소했다. 수입보험료는 퇴직보험 매출 감소로 인해 지난해보다 6.8% 줄어든 6조 2339억 원을 나타냈다.

다만 보장성 상품 판매의 성장은 돋보인다. 상반기 보장성 연납화보험료(APE·전체 납입보험료를 연간 기준으로 환산한 지표)는 지난해보다 35.2% 증가한 6418억 원이었다. 전체 수입 보험료 중 보장성 상품 비중도 지난해보다 4%포인트 높아진 54%였다.

지급여력(RBC) 비율도 219.6%로 안정적인 수준이다.

한화생명은 수익성 높은 보장성 상품 중심의 매출 포트폴리오를 유지하고 시장 트렌드에 부합하는 상품을 출시해 신계약 수익성을 지속적으로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