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는 사고 자체도 위험하지만 순간적으로 발생한 충격으로 인해 그 이후 발생하는 교통사고후유증에 대한 문제가 일어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혈액 순환에 장애가 일어나는 것을 어혈이라 하는데, 이처럼 교통사고로 인해 뇌, 척추 관절 등에 충격이 가해지면 원활하던 혈액순환에 장애가 일어나게 되고, 어혈이 생기면 사고로 일정 기간이 지나도 목이나 어깨가 빳빳하게 통증을 일으킬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못해 몸에 노폐물이 과다하게 생기는 증상을 ‘담음’이라 한다. 이 같은 담음이 발생할 경우는 교통사고로 인한 충격으로 비위 기능이 떨어진 것이 원인이며 머리가 무겁고 옆구리나 허리가 뻐근하게 아프며, 몸이 여기저기 쑤시는 증세가 생길 수 있어 사고 후엔 의료시설에 신속히 방문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특히, 사고 이후에 가장 크게 다가오는 것이 목디스크, 허리디스크인데 사고 후유증을 잡기 위해선 급만성 통증과 근육의 놀람, 어혈 등으로 인한 손상 부위를 파악하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침 부황 등의 한방 치료로 어혈을 뽑아주고 추나요법 등을 통해 디스크를 완화할 수 있는 한의원 진료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

한의원에서 진행하는 추나요법은 비수술적 척추디스크 치료 방법으로 개개인의 체형과 자세에 따라 맞는 교정치료를 진행한다. 이에 비뚤어진 뼈와 관절 및 근육을 정상 위치로 바로잡아줌으로써 일부 디스크에 집중적으로 스트레스가 몰리는 증상을 제거하고 척추 주변의 기혈 순환을 원활하게 해줘 후유증 개선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

한편, 체질에 맞지 않는 한의원 치료는 그 효과가 미비하거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의료진과 의료원 내 진료 시설을 갖췄는지 확인 후 상담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글 : 마포한의원 예당한의원 김도민 원장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