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성 두피는 과도한 피지 분비로 인해 두피에 축축한 물이 고여 있는 느낌이 든다. 이런 두피는 비듬과 각질이 많이 생성될 뿐 아니라 피지와 뭉치면 냄새가 날 수 있어 특히 관리에 주의가 필요하다.

무엇보다 지루성 두피염 등 질환으로 이어지면 원형탈모 등 탈모가 생길 수 있어 신속한 관리가 권장된다. 지루성 두피염은 두피에 발생하는 만성염증성 피부 질병으로, 정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이에 지루성두피염 샴푸, 남성 여성탈모샴푸 등으로 질환을 미리 예방하고자 하는 이가 적지 않다. 치료에는 예방보다 몇 배나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이 두피스케일링 등 머리숱많아지는법을 시도하지만, 가장 쉽게 시도할 수 있는 예방법은 평소 활용하는 제품을 탈모예방샴푸 등으로 바꾸는 것이다.

하지만 제품을 고를 때는 샴푸의 성분에 유의해야 한다. 샴푸에 흔히 포함되는 화학 성분이 자칫 잘못하면 증상을 더욱 악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천연탈모샴푸를 선택할 때는 전 성분을 확인해 악영향을 미칠 만한 요소가 없는지 점검하고, 탈모에 유효한 성분이 충분히 포함돼 있는지 살펴봐야 한다.

천연 두피 케어 브랜드 루트하우스 관계자는 “지성 두피가 고민이라면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를 잡아 줄 수 있는 약산성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며 “지성샴푸 추천 제품을 고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그는 이어 “유효 성분이 배합된 헤어토닉을 함께 사용하면 더욱 효과를 볼 수 있는데, 헤어토닉을 고를 때는 식품의약품안전처 등의 인증을 받았는지 확인하면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루트하우스는 한국소비자만족지수와 한국소비자평가 등에서 탈모샴푸1위를 수상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