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가 이어지는 여름은 자연스레 노출이 많아지는 계절이다. 휴가 등 바깥 활동이 많아지면서 체중 관리에 신경 쓰는 이가 적지 않은데, 적절한 체중을 유지하는 것은 외관뿐 아니라 건강상으로도 중요한 일이다.

하지만 무리한 체중 감량은 영양 결핍, 요요 현상 등 부작용을 낳을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무작정 저열량 식단을 시작한다면 체지방이 과다 손실되거나 무력감이 찾아올 수 있다. 도움을 얻기 위해 식욕 억제제를 복용하는 경우도 많지만, 체질에 따라 불면증이나 두통이 발생할 수 있어 적절한 조절이 필요하다.

이에 단순한 체중 감량으로 극복하기 어려운 부분을 지방흡입을 통해 개선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보다 확실하게 빠른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방흡입술은 난이도가 높은 수술이므로 성형외과 선정을 잘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성형외과에서 지방흡입수술 진행 시 일반적인 지방흡입 절개를 하면 쉽고 간편하지만, 흉터가 남는 단점이 발생할 수 있다. 그러나 최근 ‘시크릿스카’라는 시술로 보이지 않는 부위에 최소한의 절개를 통해 얼굴, 바디 등 원하는 부위의 세밀한 지방흡입이 가능해졌다.

그중에서도 얼굴 지방흡입은 뼈를 깎지 않고 얼굴의 불필요한 지방을 세밀하게 제거하는 것이 필수적인데, 얼굴의 윤곽을 갸름하게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탄력 있는 얼굴 라인을 가질 수 있는 수술이다. 하지만 의료진의 경험과 노하우가 충분하지 않으면 흉터 및 부작용이 남을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풍부한 경력과 다양한 노하우를 갖춘 전문의를 찾아야 한다.

한편, 무분별한 지방흡입 수술은 패임, 흉터, 좌우 비대칭 현상 등 부작용을 낳을 수 있다. 완성도 높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병원 내 의료 시설은 충분한지, 사후 관리는 확실히 하는지 점검한 뒤 전문의와 1:1 상담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안양 범계 한나이브성형외과·피부과 손형빈 대표원장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