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마포한의원 예당한의원 김도민 원장
▲ 사진=마포한의원 예당한의원 김도민 원장

교통사고 이후 찾아오는 후유증으로 인해 고생하는 이들이 많다. 사고 당시에는 큰 문제점이 없어 안심하고 지나쳤더라도 본인도 생각 못했던 시기에 교통사고후유증이 찾아올 수 있다. 따라서 사고 직후에는 의료 시설에 방문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여기서 말하는 교통사고 후유증이란, 교통사고로 인해 뇌, 척추, 관절 등에 충격이 오면서 원활하던 혈액순환에 장애가 일어나고, 일정 기간이 지나도 목이 뻣뻣하거나 아프게 되는 증상을 말한다. 이와 더불어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못하면 몸에 노폐물이 과다하게 생기게 되는데, 이는 비위 기능이 떨어진 것이 원인이며 머리가 무겁고 허리가 뻐근하게 아프며, 몸이 여기저기 쑤시는 증세가 생길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이처럼 사고 이후 찾아오는 후유증으로 인해 발생한 다양한 증상은 침, 뜸, 척추 추나요법 등 여러 종류의 진료로 환자의 체질에 알맞게 치료하는 한의원 진료가 도움을 줄 수 있다. 후유증 중에 가장 크게 다가오는 것이 허리디스크 및 목디스크를 포함한 척추디스크 질환인데, 이러한 증상은 추나요법을 통해 진료하면 사고로 인해 잘못된 부분을 개선할 수 있어 회복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

소위 추나요법은 추나용 특수장비와 한의사의 지체를 이용해 틀어진 관절을 교정하는 방법을 말하는데, 틀어진 척추를 교정하면 기의 소통이 원활해지고 틀어진 관절로 인해 증가한 압력이 감소해 사람이 가지고 있는 자연치유력을 회복시킬 수 있다. 체내에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올 수 있는 비수술 척추디스크 치료법이다.

하지만 체질에 맞지 않는 한의원 치료는 그 효과가 미비하거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의료진과 의료원 내 진료 시설을 갖췄는지 확인 후 상담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 마포한의원 예당한의원 김도민 원장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