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9시 뉴스 보도서 한국당 로고와 함께 ‘안 뽑아요’ 문구 노출
황교안 “좌파방송 노골적 여당 선거운동, 편파방송 더 이상 지켜볼 수 없어”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앞줄 왼쪽 다섯번째), 나경원 원내대표를 비롯한 의원들과 당원들이 25일 오전 서울 국회의사당역 앞에서 열린 KBS 수신료 거부를 위한 전국민 서명운동 출정식을 마친뒤 행진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앞줄 왼쪽 다섯번째), 나경원 원내대표를 비롯한 의원들과 당원들이 25일 오전 서울 국회의사당역 앞에서 열린 KBS 수신료 거부를 위한 전국민 서명운동 출정식을 마친뒤 행진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이 일본 제품 불매운동을 보도하며 당의 횃불 모양 로고를 노출한 KBS와의 전쟁을 선포했다. 한국당은 25일 언론중재위원회에 해당 보도에 대한 정정보도와 함께 25억3000만원의 손해배상을 청구하고 수신료 거부를 위한 대규모 서명운동을 시작했다.

박성중 한국당 미디어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언론중재위 손해배상 청구액인 25억3000만원은 전국 당협위원장 253명에 대해 각각 1000만원씩 배상하라는 뜻”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한국당은 공직선거법 및 정보통신망법 위반으로 검찰에 고소하며 KBS에 1억원, 양승동 KBS 사장과 취재기자 등 7명을 상대로 각 1천만원씩 민사상 손해배상도 진행하기로 했다.

KBS는 지난 19일 ‘9시 뉴스’에서 일본 제품 불매운동과 관련한 뉴스 보도에서 한국당의 로고와 함께 ‘안 뽑아요’라는 문구를 노출한 바 있다. 이후 KBS는 해당 보도에 대해 사과했지만 한국당은 KBS의 보도를 총선 개입 행위로 규정하고 있다.

한국당 내 총선 출마를 희망하는 당원들 역시 KBS를 상대로 손해배상 집단 소송에 참여할 방침이다. 박 의원은 “집단소송의 피고는 양 사장과 취재기자, 앵커 등이 될 것”이라며 “피고들이 불법행위로 원고의 명예를 훼손했으므로 원고 1인당 50만원씩 지급하라는 것이 청구 취지”라고 했다.

한국당은 소송과 별개로 ‘KBS 수신료 거부를 위한 전국민 서명운동 출정식’을 열고 전면전에 들어갔다.

황교안 대표를 비록한 의원 80여명과 당원 2000여 명은 이날 KBS 본관 앞에서는 ‘KBS 수신료 거부 전국민 서명운동’이라고 쓴 피켓을 내걸고 서명을 받았다.

황 대표는 “친북좌파 세력들이 KBS를 점령, ‘청와대 문재인 홍보본부’로 만들어버렸다”면서 “자신의 위치를 망각한 채 공개적으로 대통령을 응원한다고 한 사람이 KBS 사장 자리에 앉아 있다. 당장 쫓아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는 노골적으로 선거에 개입해 대놓고 여당 선거운동을 하고 있다. 한국당을 찍지 말자는 동영상이 뉴스 화면에 버젓이 나오다니 제정신인가”라며 “우리가 낸 시청료가 좌파 방송으로 돌아오고 있다. 편파방송을 더이상 지켜볼 수 없으니 당당하게 시청료 거부에 동참해달라”고 호소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