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는 정상적으로 모발이 있어야 할 부위에 모발이 없는 상태를 말하며, 일반적으로 두피의 성모가 빠지는 것을 의미한다. 보통 하루에 50~100개까지 빠지는 것을 정상 범주라고 간주했을 때, 그 이상 빠지게 되면 탈모와 같은 병적인 원인일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전문가와 상담을 받아 보는 것이 좋다.

또한 탈모의 직접적인 원인으로는 스트레스성 원형탈모와 유전적 원인 그리고 남성 호르몬 안드로겐을 중요한 인자로 생각하고 있다. 특히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는 이 때문에 또 다른 스트레스를 야기할 수 있어 예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다만 탈모가 이미 진행 중인 경우 두피스케일링, 지루성두피염 샴푸, 약산성샴푸 등을 사용하며 머리숱많아지는법을 시도해보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제품에 함유된 전체적인 성분이 장기 사용 시 증세를 악화할 가능성이 있는지 먼저 파악해야 한다.

따라서 남성 여성탈모샴푸를 선정할 때는 성분에 주의하지 않으면 오히려 증상이 악화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천연탈모샴푸를 선정할 때는 하단부 표시하는 상품 정보 고시란의 전 성분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천연 두피 케어 브랜드 ‘루트하우스’ 연구소 관계자는 “탈모예방샴푸로서 공인 기관의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인체 적용 임상시험 결과 등을 갖춰야 한다. 아울러 이에 대한 정보가 없거나 허가받지 않은 제품은 피하는 것이 안전하며 탈모샴푸1위 제품이나 지성샴푸 추천을 많이 받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외에도 계절이나 사용자의 신체 변화 또한 탈모에 많은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헤어토닉이나 검증된 탈모예방샴푸를 꾸준히 이용하는 것이 탈모 예방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중요한 과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천연 두피 케어 브랜드 루트하우스는 한국 소비자 만족지수와 한국 소비자평가 등에서 탈모 샴푸 1위로 선정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