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그르친 뒤 대책 못 세우고 후회도 모르는 정부에 화 많이 나”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지난 18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여야 5당 대표를 초청한 '정당대표 초청 대화'에서 발언하고 있다. 왼쪽 문재인 대통령이 발언을 듣다 메모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지난 18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여야 5당 대표를 초청한 '정당대표 초청 대화'에서 발언하고 있다. 왼쪽 문재인 대통령이 발언을 듣다 메모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 황교안 전 대표가 지난 18일 열린 문재인 대통령과 5당 대표와의 회동에 대해 “답답한 대답뿐이었다”며 “청와대가 제대로 준비도 하지 않은 ‘청와대 회동’, 결국 말뿐이었다”고 비판했다.

황 전 대표는 지난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어떠한 이유도 없었다. 오직 국익만을 생각했다”며 “국민만 바라보며 아무런 조건없는 청와대 회동을 제안했고, 국민을 마음에 담아 회동에 임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황 전 대표는 “진심이었다. 진심이었기에 우리는 일본 통상제재에 대한 나름의 해법을 만들 수 있었다”며 “일을 그르친 뒤에도 대책도 세우지 못하고 후회도 할 줄 모르는 이 정부에 화가 많이 난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래서 더욱, 제 진심을 담아 말했다”며 “조속히 양국정상이 만나 담판을 지으라고 촉구했다. 일본과 미국에 특사를 보내야한다고 촉구했다. 한미일 공조의 복원을 강조했다. 경제정책의 대전환을 요청했다”고 지적했다.

황 전 대표는 “우리 한국당이 고심 끝에 제안한 청와대 회동, 결국 거의 우리 당 대안 뿐이었다”며 “회동을 마치고 여러분 의견들을 꼼꼼히 살펴보았고 또 성찰의 시간도 가졌다. 아쉬움도 크지만, 후회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설사 우리의 제안이 대답 없는 메아리가 되더라도 우리는 제안을 멈출 수 없다”며 “나라와 국민을 위해, 우리가 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