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신입 아이돌 그룹 ENOi(이엔오 아이)의 멤버 도진과 제이 키드가 방탄소년단 지민의 솔로곡 '라이(Lie)'안무 커버 영상을 올려 화제다.

공개한 영상은 지난 Kpop Herald와의 인터뷰 모습으로 도진과 제이 키드는 미리 연습한 안무를 즉석에서 선보였다.

춤 좀 춘다 하는 후배들의 필수 코스인 지민의 '라이(Lie)'는 지민의 퍼포먼스를 동경하는 후배들에 의해 줄곧 커버되고 있으며 원작을 따라잡기 어려운 무대로도 정평이 나 있다.

방탄소년단의 '더 윙즈 투어' 당시 미국의 음악 전문매체 아이돌 레이터(Idolator)는 "가장 좋았던 솔로는 지민의 무대였다"며 "라이에서 금발을 한 팝의 신이 파워풀한 보컬과 이날 최고의 춤 중 하나였던 퍼포먼스를 펼쳤다. 후배 그룹이 따라잡기 어렵겠다는 생각을 했다"라고 보도하기도 했다.

지민의 라이(Lie)는 방탄소년단이 지난 2016년에 발표한 정규 2집 윙즈 앨범 솔로 수록곡 중 하나이며, 지민이 작사에 직접 참여한 곡으로 세계 최대 음원 사이트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방탄소년단 솔로곡 최초로 누적 스트리밍 7000만 회를 돌파하는 경이적인 기록을 세웠다.

이번 커버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정말 많은 후배들이 혹은 연습생들이 커버를 하는 걸 보니 그들이 잘했든 못 했든 지민이가 후배들의 귀감이 되는 거 같아서 매우 뿌듯함” “도전한 것에 박수!” “지민이 춤에 홀딱 반해 입덕 했는데 아이돌 후배들은 더 하겠죠” “영상 봤는데 전체적으로 잘하셨네요~”등 호응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