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6일 서울 중구 환경재단 레이첼카슨홀에서 열린 ‘글로벌 에코캠퍼스’ 설립 후원금 전달식에서 이승준 롯데멤버스 마케팅부문장(좌측)과 이미경 환경재단 상임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멤버스 제공>
▲ 지난 16일 서울 중구 환경재단 레이첼카슨홀에서 열린 ‘글로벌 에코캠퍼스’ 설립 후원금 전달식에서 이승준 롯데멤버스 마케팅부문장(좌측)과 이미경 환경재단 상임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멤버스 제공>

롯데멤버스가 지난 16일 ‘글로벌 에코캠퍼스’ 설립 후원금을 환경재단에 전달했다.

기부금은 전 직원이 동참하는 ‘그린힐링 캠페인’ 시행 1000시간을 기념해, 에코캠퍼스 벽돌 1000장에 해당하는 금액인 1000만 원을 마련했다.

그린힐링 캠페인은 롯데멤버스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환경보호 활동으로 지난 환경의 날 시작됐다. 전 직원 대상 스테인레스 컵과 빨대를 배부, 종이컵 및 플라스틱 빨대 사용 줄이기에 나선 것이다. 롯데멤버스는 앞으로 사내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보호 프로그램들을 도입할 예정이다.

환경재단은 2002년 국내 최초로 설립된 환경 관련 공익재단으로 지난해 10월부터 환경 전문 민간 씽크탱크이자 아시아 기후환경문제 해결의 허브로서 글로벌 에코캠퍼스의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글로벌 에코캠퍼스는 정부, 기업, 시민사회, 개인과 힘을 모아 기후변화, 대기오염, 플라스틱 쓰레기 해양 이동 등 범지구적인 환경문제 해결을 도모하고자 하는 대안 공간이다. 총 30만개의 붉은 벽돌과 지열, 태양광을 이용한 친환경 에너지제로 빌딩으로 지어지며, 시민 누구나 벽돌 한 장(1만 원) 단위로 후원할 수 있다.

이승준 롯데멤버스 마케팅부문장은 “롯데멤버스는 그간 포인트 퍼블리셔, 착한 캠페인, rPET 리워드 등 다양한 고객참여형 CSV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며 “앞으로 임직원은 물론 3900만 엘포인트 회원들까지 환경문제를 좀 더 가깝게 인식하고, 일상 속 작은 변화로 환경보호를 실천해나갈 수 있는 방안들을 강구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