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5일 국회에서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답변을 논의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5일 국회에서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답변을 논의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강민혜 기자]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 대응을 위한 추가경정예산 증액 규모가 1200억 원보다 늘어날 것이라고 재차 밝혔다.

홍 부총리는 15일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종합정책질의에 출석해 “7월 초에 빠르게 1차 검토한 것이 1200억 원”이라며 “제가 보기에 (추경 증액 규모가) 그보다 늘어날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1차 검토 후 중소기업벤처부와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예산을 올해로 당겨서 편성하고 집행하는 것이 대응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고 전했다.

이어 “1200억 원 규모가 되든자 2000억 원 규모가 되든지 여기 (추경 증액 내용에) 포함되는 사업이 중요한 것들이 많다”고 설명했다.

다만 홍 부총리는 최종 추경 증액 규모는 “국회에서 검토해 판단해주신 규모대로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재원 예결위원장의 ‘수정안을 제출하는 것이 낫지 않느냐’는 제안에는 “기존 예산의 전용, 예비비 사용, 추경 반영 등 선택지가 있었지만 여야 의원들이 충분히 검토해 추경으로 심의해주면 좋겠다”고 답했다.

그러면서도 “사안의 엄중함과 긴박성을 고려해 정부가 제공하는 내용을 토대로 여야 예결위원들이 충분히 심의해 적정 사업 규모를 제시해주면 바람직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