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수출규제 장기화 조짐, 靑 반일감정 자극 자제해야”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가 1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가 1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15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계속해서 정경두 국방부 장관 지키기에 나선다면 국회는 또다시 파행으로 가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오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북한 목선 입항 문제와 해군 2함대 허위 자백 등을 거론, 국방부의 기강해이를 지적하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해군 2함대 사건은 문재인 대통령과 정 장관이 북한 목선 사건 관련해 국민들에게 재발방지를 약속하고 관련자들을 경고조치 내린 지 얼마 되지 않아 발생했다”면서 “문 대통령과 정부·여당이 북한 목선 사건 당시 책임을 물을 사람에게 온전히 책임을 물었다면 해군 2함대 같은 사건은 벌어지지 않았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정당한 국정조사 요구마저 정치공세로 치부하며 사건 축소에 급급하니 군의 기강이 이처럼 바닥인 것”이라며 “더 가관인 것은 민주당이 추경처리는 물론이고 민생입법을 다 미루고 정경두 지키기에 골몰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오 원내대표는 “여당은 추경이나 민생입법 처리보다 정경두 지키기가 중요한 것인지 당초 합의된 본회의 일정도 거부하고 있다”면서 “불과 임시국회 회기 마감이 닷새 앞으로 다가왔는데도 본회의 일정이 합의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아무런 명분도 없는 정경두 지키기는 중단하고, 원만한 국회 운영에 더 이상 찬물을 끼얹지 말아야 한다”며 “국정조사가 싫다면 해임건의안 표결이라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그는 일본의 수출규제 문제가 장기화 조짐을 보이고 있는 것과 관련해 “문제를 해결해야 할 청와대가 앞장서 반일감정을 자극하는 것은 자제되어야 한다”고 했다.

특히 “일본은 장기간의 준비 끝에 작정하고 달려드는 상황이다. 이런 상황일수록 우리도 냉정을 잃지 말고 다각적인 대응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며 “민간차원의 일본제품 불매운동과는 달리 청와대의 반일감정 자극은 사태 해결에 전혀 도움이 안 되고 해가 된다”고 지적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