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댓글 사건, 윤석열 답변 따라 ‘황교안 청문회’될 수도”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은 8일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 청문회와 관련해 “윤석열 후보자에게 제기된 의혹에는 별다른 증거가 없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이날 오전 KBS 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와의 인터뷰에서 “윤석열 후보자가 자기 관리를 철저히 했다”며 “증거가 있어야 폭로를 하는데, 이번 의혹은 연결이 안 된다”고 밝혔다.

윤 후보자 청문회와 관련해 야당 측의 주요 공격 대상이 될 ‘윤우진 전 용산세무서장 뇌물수수 사건’ 의혹에 대해 박 의원은 증거가 없다는 입장을 보였다.

박 의원은 “윤우진 전 서장이 검찰의 스폰서 노릇을 했다는 의심이 있다”며 “호사를 소개해 줬느니, 또는 특수한 관계가 있었느니 (의혹이 있지만) 직접 수사한 게 없다”고 말했다.

그는 “연관이 되고 증거물이 있어야 한다. 골프도 많이 치고 식사도 했는데, 업무로 연관된 건 없다”며 “만약 한국당에서 수사 자료를 가지고 있다면 문제가 될 수 있다. 그런데 십수 년이 됐는데 입수하지 못했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윤석열 후보자가 자기 관리를 철저히 한 것 같다. 국정감사 당시 야당 의원들이 윤 후보자의 장모·부인 의혹을 제기했는데, 당시 ‘그렇게 의심하면 고소해라’고 말했다”며 “그러니까 야당 의원들이 말을 못 했다. 오늘도 근거 없는 것을 가지고 추궁을 하면 윤석열 후보자가 반격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와의 악연으로 작용하는 국정원 댓글 공작사건과 관련해선 “윤 후보자가 당시 한 말이 있기 때문에 녹음 테이프와 발언을 추궁하면 후보자가 어떤 답변을 하는가에 따라 황교안 청문회가 될 수도 있다”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