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패스트트랙 수사 외압 의혹엔 “오만한 행태 도 넘어”

정의당 이정미 대표(가운데)<사진=연합뉴스>
▲ 정의당 이정미 대표(가운데)<사진=연합뉴스>

정의당 이정미 대표는 4일 같은 당 윤소하 원내대표의 ‘정치테러’ 사건과 관련 “윤소하 개인을 넘어 정의당과 정의당 지지자 모두에 대한 용서할 수 없는 저급한 협박”이라며 “결코 묵과할 수 없고,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의에서 “어제 윤 원내대표 앞으로 '태극기 자결단' 명의의 협박성 메시지가 담긴 소포가 배달되었다”며 “소포에는 죽은 새와 흉기도 같이 들어 있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공당의 원내대표를 겨냥한 명백한 범죄이자 민주주의와 헌정체제를 더럽히는 정치테러”라며 “경찰은 철저하고 신속한 수사로 범죄자를 발본색원해달라. 이같은 정치테러가 발붙이지 못하도록 정의당은 엄정한 처벌을 요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어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법안을 처음부터 다시 논의하자’고 언급한 것을 지적하며 “국회가 80일 만에 정상화한 대가가 결국 한국당의 손바닥에 위에서 놀아나는 것인가”라며 “나 원내대표의 어제 발언은 한국당이 ‘국회 정상화’에 합의한 의도가 정치개혁을 좌절시키려는 데 있다는 것을 노골적으로 보여준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그 의도에 말려들 것인지 말 것인지는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에 달렸다”며 “여당은 8월까지 패스트트랙 법안들을 어떻게 처리할 것인지 분명한 계획을 밝혀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한국당 의원들이 패스트트랙 지정 국면에서의 고소·고발과 관련한 경찰 수사에 외압을 가했다는 의혹과 관련 “법 위에 군림하는 한국당의 오만한 행태가 도를 넘고 있다”며 “패스트트랙 대치과정에서 폭력을 저지른 장본인들이 경찰출석 요구에는 응하지 않고, 되레 외압을 행사하고 있다. 적반하장도 유분수다”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수사를 받아야 할 대상이 수사기관을 수사하겠다는 꼴이고, 도둑이 경찰에 ‘수사 보고’ 하라며 엄포 놓는 격”이라며 “잘잘못을 분간하지 못하는 이들에게 지체 없는 엄정한 법집행만이 약이다”고 주장했다.

이어 “혹여 불체포특권 뒤에 숨을 생각이라면, 공권력 보다 더 강력한 국민적 심판에 직면할 것이라는 점을 명심하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