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 1주년 행사 대신 따뜻한 경북교육 실천

지난 1일 임종식 경북교육감이 난치병으로 고통 받고 있는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대구 칠곡 경북대학교병원을 방문해 의료진과의 만남을 가지고 있다.
▲ 지난 1일 임종식 경북교육감이 난치병으로 고통 받고 있는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대구 칠곡 경북대학교병원을 방문해 의료진과의 만남을 가지고 있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지난 1일 난치병으로 고통 받고 있는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대구 칠곡 경북대학교병원을 방문했다.

교육감 취임 1주년 기념행사를 대신해 난치병으로 치료 받고 있는 학생, 학부모와 치료를 주관하고 있는 의료진과의 만남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임 교육감은 “학생·학부모에게는 치료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에 대해 위로하고 완치될 때까지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히면서, 학생들을 격려하고 용기와 희망을 줄 수 있는 ‘도서’를 전달했다.

임 교육감은“따뜻한 경북교육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으로 생각하며, 난치병으로 고통 받는 학생들이 학업에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찾아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지난 2001년부터 2019년 7월 현재까지 1,258명의 난치병 학생들에게 103억원의 의료비를 지원했으며, 이중 118명의 학생들이 완치돼 학업으로 복귀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