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국무총리, 김현미 국토부장관 등 정부청사 및 국회위원, 주요 건설업체 CEO 참석
이광래 우미건설 명예회장, ‘금탑산업훈장 정부 포상 영예’

21일 2019 건설의 날에서 이낙연 국무총리가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대한건설협회 제공> 
▲ 21일 2019 건설의 날에서 이낙연 국무총리가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대한건설협회 제공> 

[폴리뉴스 김영철 기자]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는 20일 오후 2시 30분 서울 강남구 논현동 건설회관 2층 대강당에서 ‘2019 건설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낙연 국무총리, 김현미 국토교통부장관을 비롯한 정부인사 및 국회의원, 건설단체장, 유관기관장, 주요 건설업체 CED 및 임직원 등 약 10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기념식의 주제는 ‘대한민국 건설, 혁신의 답을 찾다’이며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건설업의 새로운 미래상과 건설인의 혁신을 제시했다. 

유주현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 회장은 기념사에서 “해외 주요 국가에서는 혁신 기술을 이용한 매출 1조 원이 넘는 유니콘 기업이 다수 나오고 있는 상황”이라며 “건설 산업도 변화와 혁신을 빨리 접목시켜 산업간 융복합으로 경쟁력을 높이고 안전한 건설현장, 건설시장의 다양화, 수요자 중심의 미래형 발주체계 구축 등 건설업계가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념행사에 참석한 이낙연 국무총리는 지난 72여 여년간 이룩한 건설 산업의 업적 노고를 치하하면서 “앞으로 ‘삶의 질을 높이는 건설’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해 줄 것‘이라고 당부했다. 

행사 참가자들은 이번 기념식을 축하하고 국내 및 해외 건설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건설 산업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아울러 기념행사에는 건설 산업의 각 분야에서 큰 공로를 세운 건설인 140인이 정부포상 및 국토교통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금탑산업훈장은 이광래 우미건설 명예회장이 수훈의 영예를 안았다. 이어 은탑산업훈장은 고태식 준제이엔씨 대표이사, 동탑산업훈장은 김효진 한화건설 부사장, 김학영 화성방수 대표이사, 철탑산업훈장은 조성진 대우건설 전무, 김태경 석파토건 대표, 조충환 덕흥건설 대표이사가 각각 수상했다. 

이 외에도 박창옥 부일종합중기 대표이사 등 6인이 산업포장을 수상했으며 황용호 성화설비 대표이사 등 5인이 대통령 표창을, 최재원 현대엔지니어링 상무보 등 5인이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