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국인 유명 여행·음식 칼럼니스트 주영옥씨가 필리핀에서 총에 맞아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청 관계자는 "한국인 주모(58)씨가 필리핀 안티폴로 지역에서 총상을 입고 사망한 상태로 발견돼 현지 경찰과 공조 수사를 벌이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 2013년부터 여행업체 베스트레블을 운영하는 주영욱씨는 여행업체 대표지만 언론에 음식·여행 관련 칼럼을 게재하는 칼럼니스트로 더 유명했다. 지난 2017년에는 신문에 연재한 글을 모아 '이야기가 있는 맛집'이라는 책도 냈다.

경찰에 따르면, 필리핀 현지 경찰이 주씨 시신을 발견한 것은 16일 오전 8시(현지 시각) 안티폴로시의 길가에서다. 손이 뒤로 묶인 채 머리에 총상을 입고 숨진 상태였다.

필리핀 경찰은 현장에서 발견된 호텔 키를 통해 호텔 숙박 내역을 확인, 그가 주씨인 것을 확인했다. 당시 주씨는 발견 지점에서 서쪽으로 10여㎞ 떨어진 한국인 밀집 지역인 필리핀 북부 마카티시의 한 호텔에 숙박하고 있었다.

주씨는 지난 14일 새 여행상품 개발을 위해 현지 조사차 출국했으며, 당초 18일 귀국할 예정이었다.

경찰청은 국제범죄 담당 형사와 감식반 요원 등 공동조사팀을 필리핀에 급파해, 필리핀 현지 경찰과 공조 수사를 벌이고 있다.

필리핀은 한국인 대상 살인사건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나라로 지난 2013년부터 2018년까지 6년간 46명이 숨졌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