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구의회 5명의 여야 의원들은 법무부가 북항 재개발지역에 보호관찰소 입주를 추진하는 것과 관련해 18일 동구의회 본회의에서 채택된 '북항재개발지역 내 보호관찰소 입주 반대 결의문'을 읽고 있다.<사진 제공=부산 동구의회>
▲ 부산 동구의회 5명의 여야 의원들은 법무부가 북항 재개발지역에 보호관찰소 입주를 추진하는 것과 관련해 18일 동구의회 본회의에서 채택된 '북항재개발지역 내 보호관찰소 입주 반대 결의문'을 읽고 있다.<사진 제공=부산 동구의회>

 

부산 동구의회는 18일 열린 제278회 동구의회 정례회 1차 본회의 상정된 '북항 재개발지역 내 보호관찰소 입주 반대 결의안'을 원안대로 가결했다.

동구의회 배인한 의장을 비롯한 5명의 의원은 대내외적으로 입주에 반대 뜻을 밝히기 위해 결의안을 올렸다.

결의문 채택에 앞서 찬성 측 대표로 나선 김성식(민주당) 의원은 "보호관찰소 입주가 추진된다는 보도 이후 주민들이 많은 불안을 느끼고 있다"면서 "주민의 대표로서 주민들이 반대하는 보호관찰소의 입주를 끝까지 막겠다"고 밝혔다.

의원들은 결의문을 통해 "동구는 바다를 수출입 항구로 내어주고, 온갖 불편을 감수하면서도 묵묵히 참아왔다"면서 "북항재개발지역 정중앙에 당초 개발 목적과 아무 상관 없는 법무부의 보호관찰소를 입주시키겠다고 하니 도저히 울분을 참을 수 없다"고 목소리 높였다. 의원들은 또 행정안전부에 법무부 보호관찰소의 입주 계획을 즉각 취소할 것을 요구하고, 끝까지 투쟁한다는 결의의 뜻을 다졌다.

이날 본회의에는 30여 명의 주민도 참관해 보호관찰소 입주 반대 의견에 힘을 실었다. 의원들은 향후 현수막 부착 등 홍보 활동과 함께 법무부와 행정안전부에 항의의 뜻을 전할 계획이다.

그러나 동구의회 남영심(민주당) 의원과 전근향(무소속) 의원은 이날 결의문 채택에 반대 의사를 밝혔다. 남 의원은 "아직 결정된 사안도 아닐뿐더러, 보호관찰소가 들어와서 범죄율이 높아질 것이란 걱정은 논리적 근거가 부족하다"며 결의안 채택에 반대 뜻을 전했다.

 

 

정하룡 기자 sotong2010@polinews.co.kr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