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체적용시험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파이토뉴트리’가 네이버 쇼핑 BEST 100 기타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 ‘인기브랜드’, ‘인기쇼핑몰’ 두 카테고리 모두 6월11일 기준 선두를 차지했다. 또한 ‘인기상품’ 카테고리에서 수면영양제 슬립밸런스, 곤약 세라미드, 파미로겐은 각 1위 ,2위, 3위, 5위 상위권을 차지하였으며, 뒤를 이어 블러드 슈가 케어 5위, 파미로겐 슬림 6위, 슬립웰이 1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기타건강기능식품 분야는 일반적인 칼슘이나 오메가3 외 수면, 이너뷰티 등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는 분야이다.

그만큼 아주 다양한 종류의 제품들이 각축을 벌이고 있는 분야로 인기제품과 인기브랜드에서 모두 선두를 차지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특히 인기쇼핑몰의 경우 건강기능식품 브랜드가 아닌 구매 대행 사이트까지 포함되어 있어 인기브랜드와 인기쇼핑몰 두 분야 모두 선두를 차지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파이토뉴트리는 인체적용시험 외에도 자연에서 유래한 원료들을 사용한다는 점에서 기능성과 안전성 측면 모두 신뢰도가 높은 브랜드이다. 또한 다양한 분야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각각의 제품이 경쟁력이 뛰어나다는 점에서 이러한 성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파이토뉴트리의 ‘슬립밸런스’와 ‘곤약 세라미드’는 각 수면영양제와 이너뷰티 분야에서 기록적인 판매량을 보이고 있으며, 네이버 쇼핑 인기 상품에서 각각 선두를 차지한 적도 있다. ‘슬립밸런스’는 감태추출물을 원료로 한 제품으로 감태추출물은 제주 청정해역에서 자란 식용 갈조류인 감태 속 플로로탄닌(Phlorotannin) 성분을 추출한 것으로, 플로로탄닌 속의 디엑콜 성분이 숙면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슬립밸런스는 감태추출물 관련 연구 및 개발에 참여한 정부출연기관 한국식품연구원의 기술지원 및 기술이전을 받아 기능성과 안정성 부분에서 높은 신뢰도를 얻었다. 

‘곤약 세라미드’는 곤약감자 추출물을 원료로 한 제품으로 곤약감자에 풍부한 글루코실 세라마이드를 추출했으며, 다양한 연구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검증을 끝마쳤다. 세라마이드는 피부의 표피 부분에서 보습 및 피부 보호 역할을 하는 일종의 피부장벽 성분이다. 파이토뉴트리는 곤약 세라마이드 제품의 선두주자 자리를 확고히 했다.

‘파미로겐’과 ‘파미로겐 슬림’은 갱년기 여성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출시된 제품으로 석류추출물을 원료로 하고 있다. 석류추출물은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한 석류에서 유효 성분을 추출한 형태의 원료로 에스트로겐 3종이 모두 함유되어 있다. 특히 석류추출물은 인체적용시험 결과 갱년기 증상 외에도 갱년기 삶의 질을 체크하는 MENQoL 지수를 개선했다는 점에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파미로겐 슬림은 일명 ‘나잇살’로 스트레스 받고 있는 중년 여성들을 겨냥한 제품으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녹차추출물이 함께 들어 있는 제품이다. 두 제품 모두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재구매를 이끌어내고 있는 대표적 효자 상품이다.

인기상품 5위를 차지한 ‘블러드 슈가 케어’는 달맞이꽃종자추출물을 원료로 한 제품으로 혈당 관리 기능성 제품이다. 당뇨는 탄수화물을 제한하는 것이 관건이지만 우리나라는 주식이 탄수화물로 이를 제한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러나 블러드 슈가 케어의 달맞이꽃종자추출물은 탄수화물 섭취 후 급격하게 상승하는 식후 혈당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준다. 한편 파이토뉴트리는 2019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건강기능식품(식물유래성분) 부문, 2018 브랜드 대상, 대한민국 기업대상 바이오 대상, 소비자가 뽑은 2018 한국소비자만족지수 건강기능식품(식물유래성분 부문) 등 다양한 수상 이력을 가지고 있다. 

파이토뉴트리 관계자는 “매번 변하는 시장 상황과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각 제품이 선두를 하는 것 역시 영광스럽지만 파이토뉴트리 브랜드 자체가 인기브랜드와 인기쇼핑몰 모두 선두를 차지했다는 것은 더욱 영광스러운 일인 것 같다. 최근에는 소비자들의 눈 건강까지 책임지기 위해 오메가3, 빌베리추출물, 루테인 세 가지 기능성 원료가 복합적으로 들어간 ‘오큘라레이드’를 출시했다. 오큘라레이드는 생애주기별 눈 건강 관리가 가능하도록 만든 눈관리 복합식품이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