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7가구에 605명 몰려…최고 7.00대 1 기록
럭셔리 아파트도 ‘완판’ 행렬 가세…중대형 타입 인기 상승 재확인
이달 14일 당첨자 발표…25~27일 계약

'빌리브 트레비체' 투시도 <사진=더 피알 제공>
▲ '빌리브 트레비체' 투시도 <사진=더 피알 제공>

[폴리뉴스 김영철 기자] 신세계건설은 광주광역시 서구 농성동에 등장한 ‘빌리브 트레비체’가 고급 커뮤니티 시설 및 내부 설계 등 우수한 상품성을 내세워 전 타입 1순위에서 청약을 끝냈다고 10일 밝혔다. 

금융결제원 아파트투유에 따르면 총 122가구 중 특별 공급을 제외한 117가구 모집에서 ‘빌리브 트레비체’가 지난 7일 1순위 청약에서 605명이 몰리며 평균 5.17대 1의 경쟁률로 전 타입 1순위에서 청약 마감됐다. 최고 경쟁률은 7대 1을 기록한 190㎡ 타입이 차지했다. 

신세계건설은 최고급 주거 공간을 표방한 만큼 ‘빌리브 트레비체’에 모든 시공 기술력을 총동원할 계획이다. 

우선 일부 단지의 입면 디자인을 커튼월과 입면분할창으로 설계해 조망을 극대화했고 2개동을 잇는 스카이브릿지를 적용했다. 스카이브릿지 내에는 게스트하우스, 피트니스센터, 실내 골프장, 사우나 등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각 세대에는 타입 별로 쇼룸형 드레스 룸과 침실, 드레스 룸, 욕실을 포함한 대형 마스터존, 거실, 식당, 주방 등 공간활용과 조망을 극대화한 채광형 LDK가 마련된다. 마스터 욕실에는 채광과 통풍, 조망을 극대화했으며 거실은 디밍 적용과 색온도 조절이 가능한 조명 및 눈부심 없는 조명이 마련돼 쾌적함을 높일 계획이다. 2.5m의 천정고로 실내 개방감을 극대화해 공급되는 면적보다 더 넓어 보이는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 

가구 당 2.89대의 넉넉한 주차공간과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에어샤워시스템이 적용돼 입주민에 편의를 제공하는 한편 조식 서비스, 컨시어지 서비스 등 일부 최고급 아파트에서만 적용되는 서비스들을 ‘빌리브 트레비체’에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신세계건설은 국내 오피스텔 중 최고가를 기록한 ‘피엔폴루스’를 시공했으며 올해 초 대구에 공급한 ‘빌리브 스카이’도 우수한 상품성으로 평균 134.9대 1의 경쟁률을 선보이며 올해 전국 아파트 최고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이 아파트 단지는 광주지하철 1호선 농성역 초역세권에 위치하며 죽봉대로와 상무대로가 교차하는 곳으로 원도심과 신도심인 상무지구 생활권 연계가 용이하다. 또한 광주 종합버스터미널을 통해 광주 안팎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광역교통망도 갖췄다. 인근에는 다양한 대형 상업시설과 공공기관, 문화시설이 자리하고 있다. 

분양관계자는 “최고급 주거 상품으로 선보이는 만큼 평균보다 다소 높은 분양가가 책정됐지만 광주광역시의 탄탄한 수요가 흥행을 이끌었다”며 “신세계건설의 시공력으로 입주민들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할 것”이라고 전했다. 

‘빌리브 트레비체’의 당첨자 발표일은 이달 14일이며 계약은 같은 달 25~27일까지 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광주광역시 서구 광천동 42-7에 위치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