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열, 4일 이혜훈과 설전 후 의총장 나서며 “양아치” 발언 논란
권은희 “막역한 사이인 것 알고 있지만 엄하게 정리 조치해달라”
손학규 “판이 그렇게 됐다는 얘기...‘양아치X’은 안 한 듯” 감싸기 나서 

바른미래당 이혜훈 의원과 이찬열 의원이 지난 4일 의원총회에서 설전을 벌였다 <사진=연합뉴스>
▲ 바른미래당 이혜훈 의원과 이찬열 의원이 지난 4일 의원총회에서 설전을 벌였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이지혜 기자] 연일 내홍을 겪고 있는 바른미래당이 이번에는 이찬열 의원이 이혜훈 의원을 겨냥해 “양아치X”이라고 말했다는 의혹을 둘러싸고 진흙탕 공방을 벌였다.  

이찬열 의원은 지난 4일 의원총회에서 이혜훈 의원과 설전을 한 뒤 회의장을 나서며 주변인에게 들리도록 ‘양아치X’이라고 말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권은희 최고위원은 5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이러한 논란을 두고 손 대표를 향해 “막역한 사이인 것은 알고 있지만 아끼는 사람일수록 엄하게 다뤄야 한다”며 “스스로 엄하게 정리 조치를 해달라”고 요구했다. 

권 최고의원은 “의견이 다르다고 해서 3선의원, 그것도 교육위원회 위원장이 동료 여성 의원에게 이런 비교육적이고, 막말 발언을 하는 것이 정말 놀랍다”며 “이것은 명백한 여성 비하발언”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권 최고의원은 이찬열 의원이 손 대표의 최측근인 것을 두고 “든든한 백이 있으니 막말을 해도 전혀 상관없다는 것인가”라고 반문하며 “(이언주 의원이 발언한) ‘찌질이’가 당권정지 1년이면, ‘양아치’는 그 배 이상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손 대표는 최고위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이 의원이 ‘양아치’ 발언을 했다고 인정하면서도 감싸는 모습을 보였다.

손 대표는 “이 의원과 통화했는데 그런 얘기를 안 했다고 한다. 나오면서 보좌관하고 ‘양아치 같네’라고 얘기했는데, 기자들에게 얘기했다든지, 공개적으로 얘기한 게 아니라 문제 될 것이 없다고 본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이혜훈 의원을 지칭해서 그런 것이 아니라 판이 이렇게 됐다는 그런 얘기를 했다고 한다”며 “일각에서 ‘양아치X’이라 했다고 하는데 ‘X’이란 말은 정말 하지 않은 듯하다”고 덧붙였다.

이찬열 의원은 전날 해당 발언을 한 적이 없다고 부인한 바 있다.


이찬열VS이혜훈 진실공방 '힘겨루기'

이찬열 의원이 이혜훈 의원과의 설전 끝 회의장을 나서며 ‘양아치’라고 발언한 데 대해 이혜훈 의원이 손 대표에게 엄중한 조치를 요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혜훈 의원은 4일 비공개로 전환된 의총에서 “손 대표가 가만히 있으면, 이런 행보가 손 대표와 연계가 돼 있다고 볼 것이다. 그런 오해를 풀기 위해서라도 엄하게 정리를 해달라”고 항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상욱 의원 역시 “여성 비하 발언을 했다. 반드시 책임을 물어야 한다”며 징계를 요구했다. 손학규 대표는 침묵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혜훈 의원은 전날 의원총회에서 이찬열 의원이 유승민 의원을 향해 “꼭두각시들을 데리고 자유한국당으로 가라”고 말한 것과 관련해 “이찬열 의원은 사과한 적도 없고 지금도 하지 않고 있다”며 징계를 요구했다.

또 이혜훈 의원은 이찬열 의원이 ‘손학규 대통령 만들기’ 사조직인 동아시아미래재단의 이사라고 따지기도 했다. 

이찬열 의원은 이에 “말을 제대로 하기 바란다. 내 발언은 (징계)해당행위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라고 반박했다. 

두 의원은 지난 4월 패스트트랙 지정 강행 당시 김관영 전 원내대표의 ‘사개특위 사보임’ 조치와 관련한 진실공방을 벌이며 고성을 주고받기도 했다. 이찬열 의원이 이혜훈 의원 발언 도중 “예의도 모르고, 정치를 제대로 배워야지”라고 따지자 이혜훈 의원은 “예의를 지켜라”고 맞받아쳤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