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속히 변화하는 현대사회 속 기존 틀에 잡힌 교육방식을 넘어 선진화된 교육 방식을 채택하는 온라인 교육원, 한국교육검정원이 수강생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한교검은 무료수강 지원을 통해 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자격증 및 국비지원에 관심을 두고 있는 자들을 위해 센터취업 준비 및 직무의 능력 향상을 돕는 노인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7-002065) 과정을 포함한 총 52종 민간자격증 강의를 제공중이라고 밝혔다.

 

무료수강 혜택을 지원받는 방법은 공식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된다. 지원 대상은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 육아와 가사로 인해 경력이 단절된 여성, 재취업이 힘들어진 중장년층, 은퇴자 등의 일반인 모두가 해당된다. 이는 청년취업과 워킹맘, 육아맘취업, 노인일자리 관심자 모두에게 반가운 소식이다.

 

노인심리상담사는 빠르게 고령화가 진행되는 우리나라의 가장 심각한 문제는 노인문제로 빈곤, 질병, 고독, 무의라는 복합적 문제를 겪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이러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하여 노인 스스로가 할 수 없는 영역들을 함께 끌어가고 풀어나가는 도움을 줄 전문가를 말한다.

 

수강대상은 사회복지학 관련학과 전공자 및 재학생, 간병인, 사회복지사, 간호사, 요양보호사, 심리상담 이론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 학부모, 학생 모두가 해당된다. 자격 취득 후에는 교육관련 교사, 교육기관 임직원, 구민회관, 사회복지관 상담원, 노인회관종사자, 교정시설 종사자, 사설교육기관 강사 및 운영자, 자원봉사자, 사회복지사 등으로 활약할 수 있다.

 

이는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사회복지사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 요양보호사자격증(국시원), 학점은행제, 큐넷 원서접수, 큐넷 실기접수, 독학사시험, 독학사시험접수, 간호독학사, EBS독학사, 한국장학재단,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 한국어교원자격증, 한국어능력시험, 자기소개서 성장과정 예시, 면접 1분 자기소개 예시 등에 관심이 있는 모든 취업준비생들의 취업자기소개서, 취업이력서 스펙업 관심자 모두에게 도움이 된다.

 

한교검에서 지원중인 52가지의 민간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있으며, 교육원의 자격관리 및 발급이 이루어지고 있다.

 

한국교육검정원은 홈페이지 내 취업정보센터를 별도로 마련하여 학습자들의 구직에 도움이 되는 자격증 무료교육과 더불어 채용공고를 포함한 다양한 취업정보(인크루트, 커리어넷, 잡코리아 등)와 1365자원봉사센터,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복지넷, 복지로 등 활동을 인정받을 수 있는 봉사활동정보와 자기소개서, 이력서 등의 양식을 사용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중이다.

 

또한 한교검에서 지원중인 무료수강 이벤트는 국비지원무료교육종류(실업자내일배움카드/재직자내일배움카드/근로자내일배움카드/직장인내일배움카드, 청년내일채움공제, 취업성공패키지1,2유형 및 문화누리카드, 아이사랑카드, 아이행복카드, 국민행복카드, 고운맘카드 등의 지원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무료로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한편 한국교육검정원은 민간자격증 표시의무 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