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마음에 상처 주는 언행, 엄정하게 책임 물을 것”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5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5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5일 문재인 대통령이 국회 정상화를 위해 공직선거법 개정안‧개혁 입법의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을 사과‧철회한 후 ‘일대일’ 영수회담에 응하는 결단을 내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 연석회의에서 “문 대통령이 진정 국회 정상화를 바란다면 국회 파행의 원인이 된 불법 패스트트랙을 사과하고 철회하는 것이 우선”이라며 “그러고 나서 제1야당 대표와 1 대 1로 만나서 대책을 마련하는 게 맞다”고 강조했다.

이어 황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이 결단을 내리면 우리 당은 즉각 국회에 들어가서 국정 운영에 적극 협력할 의사가 있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문 대통령이 그제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여야가 경제 걱정을 많이 한다’고 했는데 한마디로 면피용 발언이고, 유체이탈 화법의 결정체였다”며 “좌파 경제 폭정 2년 만에 경제는 한마디로 폭망의 지경”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황 대표는 “국민께 사과하고 정책부터 다시 살펴보는 것이 옳다”며 “대통령은 자신들의 잘못은 인정하지 않고 국회를 빨리 열어서 대책을 논의해달라고 하면서 순방 전 국회 정상화라는 가이드라인까지 제시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게다가 청와대는 우리 당과의 협상 과정을 언론에 흘렸고, 심지어 제1야당을 배제하고 4당 대표 회동만 추진하려는 등 꼼수를 벌이고 있다”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당 내 계속되는 막말에 대해서는 “지금까지 잘못에 대해 돌을 맞을 일이 있다면 제가 다 감당하겠다고 했지만 이제 더 이상의 잘못은 용납할 수가 없다”고 밝혔다.

이어 “또다시 국민 마음에 상처를 주고, 국민의 신뢰를 떨어뜨리는 언행이 나온다면 참으로 엄정하게 책임을 물을 것”이라며 “과감한 혁신만이 국민의 신뢰와 지지로 이어지고 그것이 대여투쟁의 동력을 강화하는 데도 가장 좋은 길이 된다는 사실을 반드시 기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