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안전 분야 상호 협력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

한국소비자원과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5월 31일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서울교육센터(서울 중구 소재)에서 어린이 안전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한국소비자원 제공>
▲ 한국소비자원과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5월 31일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서울교육센터(서울 중구 소재)에서 어린이 안전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한국소비자원 제공>


[폴리뉴스 박재형 기자] 한국소비자원과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5월 31일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서울교육센터(서울 중구 소재)에서 어린이 안전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의 소비자 안전 및 보건복지 교육 분야 강점을 살려 안전에 취약한 어린이를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 활동을 강화함으로써 위해저감 효과를 제고하고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어린이 안전교육 콘텐츠 개발 및 인프라 구축 ▲대상자 맞춤형 어린이 안전교육 및 관리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 홍보 및 정책지원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게 된다.

이번 협약에 따른 첫 사업으로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에 축적된 위해사례의 심층적 분석과 전문가 자문 등을 거쳐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가이드'를 공동 개발하고 다양한 채널을 통해 보급할 예정이다.

이희숙 한국소비자원 원장은 “양 기관이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상시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어린이와 부모가 보다 안심할 수 있는 생활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