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대통령, 문정인·서훈·정의용·강경화에게 책임 물어야”
민주당 “대단히 부적절, 표현에 말문 막혀…막말 경쟁 붙어”

자유한국당 정용기 정책위의장이 31일 오후 충남 천안시 우정공무원교육원에서 열린 국회의원·당협위원장 연석회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자유한국당 정용기 정책위의장이 31일 오후 충남 천안시 우정공무원교육원에서 열린 국회의원·당협위원장 연석회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 정용기 정책위의장은 31일 일부 언론에서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하노이 북미정상회담 협상을 맡았던 김영철 노동당 통일전선부장과 김혁철 국무위원회 대미특별대표 등을 숙청했다고 보도한 것을 언급하며 대북‧외교정책 실책에 대해 책임을 묻지 못하는 문재인 대통령보다 김정은 위원장이 지도자로서 더 나은 면이 있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정 정책위의장은 이날 충남 천안 우정공무원교육원에서 열린 제4차 국회의원·당협위원장 연석회의에서 “지도자로서 조직과 국가를 이끌어가려면 신상필벌이 분명해야 하는데 김정은은 잘못하니 책임을 묻는다”고 지적했다.

이어 “북한 김정은에게서 야만성, 불법성, 비인간성을 뺀다면 어떤 면에서는 지도자로서 문 대통령보다 더 나은 면도 있는 것 같다”고 주장했다.

정 정책위의장은 “문 대통령은 남북관계, 북한의 핵미사일 문제, 대일·대미관계가 엉망진창이 됐는데도 책임져야 할 사람에 책임을 묻지 않는다”며 “이번에 힘없는 외교부 참사관 한 명을 파면시켰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정 정책위의장은 “이런 사태를 놓고 문 대통령은 문정인 대통령 통일외교안보특보, 서훈 국정원장, 정의용 청와대 안보실장, 강경화 외교부 장관에게 북한처럼 처형이 아니라 책임을 물어야 하는 것 아닌가”라며 “그래서 역설적으로 제가 오죽하면 김정은이 책임을 묻는다는 점에서는 문 대통령보다 지도자로서 낫다고 말하겠는가”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서훈 원장과 양정철 민주연구원장의 만찬 회동과 관련 “이번 기회에 서 원장에게 책임을 묻지 않는다면 내년 총선을 제대로 치를 수 없을 것”이라며 “문재인 정권이 내년 총선을 위해 모든 수단을 동원해 삼풍전략을 쓰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서훈 원장을 정점으로 해 김정은 방남 핵심으로 하는 북풍, 돈을 퍼주는 금풍,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을 중심으로 공무원 옥죄고 핸드폰을 빼앗아 공무원을 줄세우려는 관풍 전략을 가지고 있다”며 “내년 4월 총선에서는 설령 김정은이 서울에 내려온다고 하더라도 거대한 '민풍'(民風)으로 정부·여당을 심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 정책위의장의 발언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원내대변인은 구두논평을 통해 “우리나라 국가 원수보다 자신들이 그렇게 비난하던 북한의 지도자가 낫다는 표현에 말문이 막힌다”고 개탄했다.

박 원내대변인은 “대단히 부적절하다”며 “당 대표와 원내대표에 이어 정책위의장까지 막말을 하는 것을 보면 한국당 내 막말 경쟁에 불이 붙은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일부 언론에 보도된 숙청 관련한 내용이 확인되지 않은 상황인만큼 사실 확인을 할 필요가 있다”며 “사실 여부를 떠나서도 발언 의도와 태도가 걱정스럽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