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 “한국인 7명 사망·7명 구조·19명 실종”
文 대통령 “가용한 모든 자원 총동원해 구조활동” 지시

29일(현지시간) 저녁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 유람선 침몰사고로 숨진 희생자의 시신이 인양돼 검은 비닐에 덮여 있다. 헝가리 언론은 유람선에는 한국인 관광객 30여명이 타고 있었으며 현재 사망자는 최소 7명이라고 보도했다.  <사진=연합뉴스>
▲ 29일(현지시간) 저녁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 유람선 침몰사고로 숨진 희생자의 시신이 인양돼 검은 비닐에 덮여 있다. 헝가리 언론은 유람선에는 한국인 관광객 30여명이 타고 있었으며 현재 사망자는 최소 7명이라고 보도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이지혜 기자]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에서 한국인 관광객 33명이 탑승중인 유람선이 침몰해 이중 최소 7명이 사망했다고 외교부가 30일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들에 대해 가용한 모든 자원을 총동원해 구조활동을 할 것을 지시했다.

외교부에 따르면 지난 29일(현지시간) 오후 9시께 부다페스트 다뉴브강 부다지구에서 한국인 단체여행객 33명과 헝가리인 승무원 2명이 탄 유람선 ‘하블라니’가 크루즈선과 충돌 후 침몰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중 7명은 사망했고, 7명은 구조됐으며 실종자 19명에 대한 구조작업이 진행 중이다.

사고 현장에는 심한 폭우가 내리고 있어 구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문 대통령은 30일 정의용 국가안보실장으로부터 상황을 보고받고 헝가리 정부화 협력해 가용한 모든 자원을 총동원해 구조활동을 할 것을 지시했다고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밝혔다.

문 대통령은 현지에 신속 대응팀을 급파하도록 하고, 강경화 외교부 장관을 본부장으로 하는 중앙대책본부를 즉시 구성할 것, 국내에 있는 피해자 가족과 연락을 유지하고 상황을 공유할 것 등을 지시했다. 

외교부 당국자는 “병원에 후송된 구조자에 대한 영사조력을 제공하고 있으며, 여행사 측과 향후 대책을 협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