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아이는 물론 부모님의 취향까지 만족할 수 있는 봄철 여행지로 제주도를 찾는 이들이 느는 추세다. 제주도는 봄, 여름, 가을, 겨울 모두 색다른 모습과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만끽할 수 있고, 취향에 따라 다양한 여행코스를 둘러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무엇보다 제주도 성산일출봉과 섭지코지, 우도 등 다양한 관광 명소가 있는 제주도 동부권 여행지는 봄철 여행객 사이에서 필수 여행코스로 손꼽히고 있고, 곳곳마다 자리잡은 오름과 산책로에서는 트래킹과 산책을 즐기는 재미도 쏠쏠하다.

가족 단위 여행객이라면 메이즈랜드와 김녕미로공원도 추천할만 하다. 메이즈랜드는 세계에서 가장 긴 석축 미로공원을 느껴볼 수 있고, 사계절 푸른 3m의 ‘랠란디(Leylandii)’가 공원의 수벽을 이루고 있는 김녕미로공원도 멋진 전망과 재미를 선사한다.

이외에도 제주도 동부권에는 아쿠아플라넷, 광치기해변, 빛의벙커, 허브동산, 제주민속촌, 일출랜드, 비자림 등의 제주도 가볼만한 곳이 즐비해 취향에 따라 다양한 여행코스를 선택할 수 있고, 해변을 따라 아름다운 전망을 만끽할 수 있다.

이처럼 볼거리와 즐길 거리 많은 제주도를 모두 둘러본 뒤라면 제주도 성산읍 맛집으로 알려진 ‘종달수다뜰’을 찾아보자. 이곳은 2014년 농촌진흥청에서 추천한 농가 맛집으로 전통적인 조리법을 이용한 제주도 향토음식을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메뉴로는 제주도 대표 음식인 전복돌솥밥과 갈치조림, 해물파전, 고등어구이, 성게국 등을 선보이고 있으며,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에서 인증 받은 수제품생산사업장인 만큼 직접 경작한 농산물을 기본 식재료로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모든 음식에는 화학조미료를 사용하지 않는다. 이에, 향토음식은 식재료 본연의 담백한 맛을 제공하고, 자칫 너무 달거나 매울 수 있는 갈치조림도 자극적이지 않아 노인부터 어린아이까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업체 관계자는 “수다뜰 2인 세트를 주문하면 전복돌솥밥과 갈치조림, 고등어구이 및 해물파전 등을 한 상에 모두 맛볼 수 있다.”며 “전복의 내장까지 갈아 지은 전복돌솥밥은 봄철 기력 회복을 위한 보양식으로도 제격이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도 구좌읍 맛집 ‘종달수다뜰’은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으며, 섭지코지에서 차로 10분이면 도착할 수 있어 제주도 동부권 여행코스 중 한 곳으로도 제격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