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미군 사령관 출신 버나드 샴포 한화디펜스 부사장이 한화그룹의 ‘승진후보자과정’을 소개하는 기조연설을 진행하고 있다.<사진=한화그룹 제공>
▲ 주한미군 사령관 출신 버나드 샴포 한화디펜스 부사장이 한화그룹의 ‘승진후보자과정’을 소개하는 기조연설을 진행하고 있다.<사진=한화그룹 제공>

[폴리뉴스 김기율 기자] 한화그룹은 세계적 권위의 인적자원 개발 콘퍼런스인 ‘ATD ICE 2019’에서 독자 개발한 리더 양성 프로그램 ‘승진후보자과정’에 대해 발표했다고 23일 밝혔다.

ATD ICE(Association for Talent Development International Conference & Exposition) 2019는 전 세계 80여개국 인재육성담당자 1만여명이 참석하는 콘퍼런스로 19∼22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DC에서 진행됐다.

한화그룹의 ‘승진후보자과정’은 다수의 평가자가 업무 역량을 파악할 수 있는 여러 과제를 이용해 개인 역량을 종합평가하는 평가센터시스템을 활용해 중간관리자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대부분의 기업이 과거의 성과, 현 직급에서의 역량, 근속기간 등 3가지로 승진을 결정하는 것과는 차별화했다고 한화그룹은 설명했다.

기조연설자로 나선 버나드 샴포 한화디펜스 부사장은 “2만여 미군을 지휘한 경험에서 볼 때 한화그룹의 리더십 프로그램은 역량 측정 방식과 부족한 역량을 스스로 확인하고 개선하는 기회 제공 측면에서 탁월하다”고 평가했다.

한화그룹은 콘퍼런스에서 승진후보자과정의 주요 성공요인을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보직 부여나 직무 전환, 경력 관리 등 전 분야에 적용되는 평가 결과의 효율적 활용에 대한 실제 사례를 전파했다.

한화그룹 관계자는 “앞으로 국내에서도 승진후보자과정의 성공 경험과 노하우를 다양한 기회를 통해 공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